제약 인스타그램 분야…소비자 눈높이 맞춰 소통 평가
소셜아이어워드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플랫폼을 활용한 프로모션 서비스를 대상으로 약 4000여 명의 평가위원단이 공정하고 체계적인 심사과정을 거쳐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를 선정하는 행사다.
동아제약 피임제 인스타그램 ‘myvlar.meliane(마이보라‧멜리안)’은 평소 피임과 피임약에 대한 궁금증은 많지만 주변에 털어놓기도 어렵고, 인터넷에 있는 내용조차도 쉽게 이해하기 어려워 답답해 하던 소비자의 니즈를 위해 탄생됐다.
소셜아이어워드 평가위원단은 소비자 입장에서 궁금해할 내용을 친숙하고 부담없이 다가가고자 했다며 그동안 피임제 SNS 채널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콘텐츠를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한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이번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서 제약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앞으로 마이보라, 멜리안 등을 필두로 피임 및 피임약에 대한 정보뿐 아니라 여성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해 많은 분들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