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디스에이블드와 ‘ESG경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은 4일 오전 본점에서 발달장애 예술가 전문 에이전시 ‘디스에이블드(THISABLED)’와 ‘ESG경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달력 및 굿즈 제작 등 브랜드 콜라보 마케팅 △디스에이블드가 발행한 ‘아트 NFT’ 연계마케팅 △기타 비대면 제휴사업 활성화를 위한 신규 비즈니스 창출 등 부산은행 비대면 채널을 활용해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부산은행은 오는 10월 중 브랜드 콜라보 마케팅의 일환으로 발달장애 예술 작품을 연계한 달력 및 굿즈 제작을 통해 장애 인식개선 등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중장기적으로는 디스에이블드가 운영하는 발달장애 예술가 작품 NFT 플랫폼과의 연계 마케팅을 통해 지속 가능한 예술 활동을 지원하기로 했다.
디스에이블드는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작품을 활용한 자체 상품 제작 및 렌탈, 공간큐레이션 서비스, 아트 NFT 플랫폼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디스에이블드 소속의 발달장애 예술가들 작품이 대통령실 청사 로비에 전시되는 등 활발한 예술 활동을 진행 중이다.
부산은행 김양욱 언택트영업부장은 “양사의 채널 및 콘텐츠를 활용해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지역을 대표하는 금융기관으로 사회적 가치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모바일뱅킹 라이프 ‘해외여행‘ 오픈 기념 이벤트 실시
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은 국내 최대 여행사 하나투어와 모바일뱅킹 라이프 ‘해외여행’ 오픈 기념으로 ‘내 여행MBTI 확인하고 100만원 여행상품권 받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라이프 ‘해외여행’ 서비스에서 하나투어의 ‘여행MBTI 테스트’에 참여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추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당첨된 고객에게는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100만원권(3명), 50만원권(5명), 20만원권(10명)과 GS25 편의점 5000원 상품권(100명)을 제공하기로 했다. ‘여행MBTI 테스트’에 참여한 고객이 부산은행 비대면 예·적금상품을 보유한 경우 응모권이 추가로 주어지며 당첨확률은 2배로 늘어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9월 30일까지며,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고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모바일뱅킹 라이프 ‘해외여행’은 하나투어의 여행상품을 조회, 예약, 구매,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상품 예약 시 하나투어에서 제공하는 기본 마일리지 1% 외 특별 추가 마일리지 3%를 상시 제공할 예정이다.(하나팩 세이브, 특가 행사상품 등은 제외)
부산은행 정영준 고객지원그룹장은 “이번 하나투어 ‘해외여행’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여행상품을 이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의 생활금융 플랫폼 ‘라이프’ 서비스에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난 5월 하나투어와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비대면 제휴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을 했으며, 금융과 여행을 연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2.09 22: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