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수정 지도교수 "학생들 높은 열의, 더욱 발전 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 보여"
[일요신문]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이 대학 호텔외식조리베이커리학과가 지난달 28~29일 aT(농수산유통공사)센터에서 열린 '2022 월드푸드챔피언십'에 참가해 대상(해양수산부 장관상, 2학년 임나은)을 비롯한 기관장상(1학년 전수민) 및 23명 전원 금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지도교수인 황수정 교수는 우수지도자상을 수상했다.
기관장상은 금상 수상자 중에서 선발되는 큰 상이다. 호텔외식조리베이커리학과(호텔외식조리전공) 2학년 임나은 학생이 해양수산부 장관상으로 대상을 수상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1학년 전수민 학생의 경우 한국조리학회장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앞서 이 과는 같은달 20~23일 열린 대구식품산업박람회에서 호텔외식조리전공 2학년 최경식 학생이 최우수상으로 대구시장상을 수상 했다. 1학년 김우솔, 이현욱 학생은 대회협회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황수정 교수는 "학과 성태종 교수(호텔외식조리베이커리학과)와 함께 이뤄낸 쾌거이다. 무엇보다 모든 학생들이 적극 참여한 덕분이며, 이번 대회를 출전하면서 학생들의 높은 열의를 보며 앞으로 더욱 발전 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보아 매우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향후 더욱 더 활성화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인정받는 글로벌 인재로 양성해, 대구한의대 호텔외식조리베이커리학과를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2.08 22:5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