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관광라이브커머스, 15~30일 대구 대표관광사업체 9곳 밀키트 선봬
[일요신문] 올 겨울 대구 안지랑곱창골목이 '대박'을 칠 전망이다.
매주 화요일 안지랑곱창골목의 곱·막창을 70% 할인된 가격으로 맛 볼 수 있다.
대구시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대구관광라이브커머스' 채널을 통해 이달 대구관광 상품을 실시간으로 판매 중이다.
이달 기획전에는 15~30일 9개 대구 대표 관광사업체가 참여한다.
대명곱창막창 '방문상품권', 앞산곱창 '방문상품권·밀키트', 북성로 공구빵 '북성로 한정판 공구세트', 마불갈비찜 '갈비찜', 수향 '대구앞산샌드·휘낭시에', 스마일곱창 '막창&곱창 밀키트', 휴앤샵 '등관리' 등 뷰티상품, 북성로사람들 '연탄케이크·모나카', 푸른회식당 '무침회 밀키트' 등을 선보인다.
방송 중에는 추첨 이벤트와 퀴즈로 특별 경품도 받을 수 있다. 방송은 네이버쇼핑 라이브에서 '대구관광' 혹은 '기업명'을 검색하면 된다.
한편 2022년 '대구관광 라이브커머스'의 성과는 눈부시다. 지난 8~10월 25차례 진행된 가운데 누적 조회수 450만회를 돌파했다. 상품판매 건수는 1만494건으로 5억7700만원의 성과를 보였다. 다음달까지 총 40회 방송을 통해 숙박·식품·체험·유원 등 대구 소개 관광 관련 사업체를 대상으로 상품 컨설팅, 방송·홍보 지원 등을 할 예정이다.
박희준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누구나 온라인 플랫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대구의 관광 상품을 쉽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며, "다양한 판로확보로 지역 관광상품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