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2022-2 브런치 직무특강’ 진행
경성대(총장 이종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취업진로처는 지난 12일부터 1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2022-2 브런치 직무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브런치 직무특강’은 2018년부터 운영되는 경성대학교 여학생 특화 프로그램이다. 여성 현직자의 취업 스토리를 통해 비전공 분야 진출에 필요한 직무 준비 방향을 제시하고, 실제 현장에서 요구되는 역량을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여학생의 선호도가 높은 직무의 현직자들을 초청한 가운데, 드림씨어터 기획운영팀, 그랜드조선 부산 통합지원팀, TKG 태광 해외 PM팀, SSG닷컴 WMS서비스기획팀 현직자 4인이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브런치 가게 ‘리안광’에서 진행됐고, 소속(기업 및 기관 소개), 비전공자가 준비해야 할 역량, 취업 준비 과정 노하우 등 전공을 살리지 않고 취업한 멘토를 통해 비전공자에게 필요한 취업 준비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공유했다.
브런치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딱딱하지 않은 분위기에서 특강을 들을 수 있었다”, “현직자의 강의라 평소 관심 있었던 직무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좋았다”라는 등의 소감을 전했다.
#에스앤씨세인과 발전기금 기탁식 개최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는 지난 11일 ㈜에스앤씨세인 발전기금 기탁식을 진행했다. 이날 에스앤씨세인로부터 전달받은 발전기금 1,000만 원은 추후 대학 발전과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전달식에는 경성대 최병진 지역사회협력총괄본부장, 홍무경 지역사회협력팀장 외 소속 직원 2명, 에스앤씨세인 박수암 대표, 김민수 팀장 외 4명 등이 참석했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