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대학생과 재능기부 봉사활동 추진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과 진주대학생연합봉사단 위더스(회장 김두헌), 봅스아카데미 창원캠퍼스(원장 황수원)는 지난 21일과 22일 경남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하동 정티움 팜스테이마을’에서 재능기부봉사 활동을 펼쳤다.
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와 공동으로 진행된 이번 활동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팜스테이마을 환경개선’을 위해 추진됐으며, 농협 하동군지부(지부장 김은수), 옥종농협(조합장 조호남) 관계자들도 함께 참여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팜스테이마을 재능기부활동으로 팜스테이마을 벤치 개보수 작업, 농촌 어르신 대상 이·미용봉사 및 건강체크, 마을 내 영농쓰레기 수거활동을 펼쳤으며, 수거된 영농쓰레기는 업사이클(upcycle)을 통해 정티움마을에 전시될 예정이다.
장원화 팜스테이마을 대표는 재능기부에 참여한 학생들과 농협 관계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여름휴가는 북적이는 휴양지보다는 농업·농촌의 한적함을 즐기며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경남 팜스테이마을을 방문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주양 본부장은 “앞으로 경남농협은 대학생들의 재능기부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농촌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함께하는 100년 농협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경남 관내 농축협 임직원, 2023 NH농협생명 ‘Pre-연도대상’ 수상 영예
NH농협생명 경남총국(총국장 장병철)은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실시된 2023년 NH농협생명 ‘Pre-연도대상’ 사무소 부문에서 남다른 고객사랑을 실천한 동창원농협(조합장 황성보), 마산시농협(조합장 박상진), 남해농협(조합장 박대영), 진북농협(조합장 오희석), 사천축산농협(조합장 이형주), 함양산청축협(조합장 박종호) 등 6개소 그리고 개인 부문에선 동창원농협 강미경 부지점장 외 19명이 수상의 영예를 거뒀다고 밝혔다.
‘Pre-연도대상’은 NH농협생명 주관으로 연말의 ‘연도대상’ 확정에 앞서 전국 농·축협의 생명보험 사업추진 거양과 사업 분위기 조성을 위해 보장성 월납환산초회보험료를 평가해 우수 사무소와 임직원을 선정하고 시상하는 제도다.
장병철 경남총국장은 “수상 농축협과 임직원의 ‘Pre-연도대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도 NH농협생명 경남총국은 관내 농축협과 임직원 분들이 생명보험 추진을 통해 더 큰 성과와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농협창원시지부, 창원시 농·축협 경영자 협의회 개최
농협창원시지부(지부장 김갑문)는 지난 26일 창원시지부 회의실에서 창원시 16개 농·축협 상임이사 및 전무 등 경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2차 농·축협 경영자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상반기 경영성과에 대한 분석과 상호정보교류 및 하반기 건전결산을 위한 사업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했고, 하반기 불투명한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NH투자증권 김순규 센터장의 ‘하반기 경제 및 금융시장 전망’을 주제로 특강도 함께 실시했다.
김갑문 지부장은 지역경제 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에서도 우리 농·축협의 조합원과 고객의 자산 보호 및 증대에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남창원농협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Super 블랙데이 할인행사
남창원농협(조합장 강호열)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는 7월 27일부터 8월 1일까지 6일간 Super Black Day ‘치솟는 물가! 살벌한 할인’ 1탄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기간 동안 일 300통 한정으로 수박(국산/7kg이상/1통) 16,900원, 창녕햇마늘(국산/50입/1망)16,900원, 한돈삼겹살(국산/100g)1,980원, 1일 300마리 한정으로 제주갈치(국산/대/2마리) 7,800원 등 다양한 상품을 특가로 판매하는 행사와 함께 인기 공산품을 최대 50%까지 할인하고 여러 가지 이벤트를 준비했다.
첫 번째 이벤트로 7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축산 코너에서 7월 한우 할인 판매 행사인 ‘SUMMER 소쿨세일’을 진행한다. 한우1+등심(국산/100g) 7,900원, 한우1+안심(국산/100g) 11,260원, 한우1+채끝(국산/100g)8,600원과 한우1++국거리(국산/100g) 2,850원, 한우1++불고기(국산/100g) 2,850원 등으로 판매하므로 저렴하게 한우를 구입할 수 있다.
두 번째 이벤트로 행사 기간 동안 농산 코너에서 청도 복숭아 소비촉진행사를 진행해 1,000박스 한정으로 청도복숭아(국산/3kg박스)13,900원에 판매한다. 세 번째 이벤트로 행사기간 동안 7만원 이상 비씨카드 결제 시 선착순 600명에게 감자(국산/1kg)을 증정하는 BC카드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네 번째 이벤트로 창원 메가박스와 협업으로 남창원농협 유통센터 네이버 밴드 메가박스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영화티켓을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매장 내 게시물과 남창원농협 유통센터 네이버밴드 등 다양한 SNS채널 또는 1층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되며 Super Black Day ‘치솟는 물가! 살벌한 할인’ 2탄 행사는 8월 3일부터 8일까지 6일간 이어서 진행할 예정이다.
구자민 소장은 “항상 변함없이 남창원농협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를 찾아주시고 아껴주시는 고객님과 조합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여름 휴가철을 맞아 남창원농협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에서 진행하는 ‘Super 블랙데이 할인행사’로 천정부지로 치솟는 휴가철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추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2.12 11: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