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2023 여름 GNU 영어캠프 수료식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국제어학원(원장 권혁창 사회복지학부 교수)은 8월 11일 오전 국제어학원 파이오니어 오디토리엄에서 2023 여름 GNU 영어캠프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은 국제어학원장 축사, 수료증 및 상장 수여, 캠프 영상 시청, 단체 기념 촬영 등의 순으로 50분간 진행됐다. 이날 수료식에는 캠프생, 학부모, 지자체 관계자, 외국인 강사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진주시 50명, 창녕군 29명, 하동군 67명 학생이 수료했다.
경상국립대 국제어학원은 진주시, 창녕군, 하동군의 위탁으로 7월 30일부터 13일간 여름 GNU 영어캠프를 운영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상황별 영어 체험 활동, 연극, K팝 댄스 및 노래 배우기, 미술 활동, 아케이드 게임, 상담, 체험학습 등을 실시했다.
안전한 캠프 생활을 위해 진주소방서의 협조를 받아 캠프생을 비롯한 모든 참여자의 안전교육을 실시했고, 캠프 기간 전문 상담사를 배치해 캠프생의 생활 적응을 도왔다.
권혁창 국제어학원장은 “13일의 캠프 기간에 낯선 곳에서 겪었을 여러 어려움을 씩씩하게 이겨내고 수료한 모든 캠프생에게 감사와 축하의 말을 전한다”며 “이번 영어캠프를 계기로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가지고, 이 경험이 스스로 성장하는 데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상남도 환경보건센터, ‘외부 전문가 초청 세미나’ 개최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경상남도 환경보건센터(센터장 성주현 의학과 교수)는 8월 11일 오후 3시 의과대학 의학관 1층 교수회의실에서 경남권역 환경보건 유관기관 담당자 및 관심 있는 도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권역 지역 및 계층 간 환경보건 관련 건강격차에 대한 이해와 건강관리 방안 구축’이라는 주제로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서는 △연세대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김현창 교수가 ‘환경성질환의 지역 간 변이-심뇌혈관질환을 중심으로’ △연세대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김창수 교수(환경공해연구소장)가 ‘환경보건 민감 계층(노인) 코호트의 의미’ △연세대 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조재림 교수가 ‘환경보건 민감 계층 대상 최신연구 동향’ △연세대 원주의과대학 정밀의학과 강대용 교수가 ‘디지털 바이오 마크를 활용한 환경오염 민감 취약계층 대상 새로운 건강관리 방안’ △연세대 원주의과대학 예방의학교실 고상백 교수가 ‘지역 간 건강 격차에 대한 새로운 접근 전략–디지털 헬스’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경남환경보건센터 성주현 센터장과 김미지 부센터장이 지정토론을 하고, 경남권역 환경보건 취약계층 건강관리 방안 구축에 대한 종합 토의 시간도 마련됐다. 경상남도 환경보건센터는 ‘환경보건법’ 제26조(환경보건센터의 지정·운영)에 따라 경상남도 환경보건 안전망의 지역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3월 27일 환경부로부터 지정받아 경상국립대가 운영한다. 경상남도 환경보건센터는 경남지역 환경보건 사전 감시체계 구축, 지역 기반 환경보건체계 강화, 위해 소통체계 구축, 환경보건 연구·조사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경상남도 환경보건센터 성주현 센터장은 “우리 센터는 경남지역의 환경보건 안전망의 지역기반을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경남권역 사전 감시체계 구축 및 환경보건 취약계층의 건강관리 방안에 대한 논의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