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정종복 군수, 오시리아관광단지 대규모 건축공사 현장 안전점검
기장군은 지난 6일 무재해 및 중대재해 제로화를 위해 관내 대규모 건축공사 현장을 정종복 기장군수가 직접 방문,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밝혔다.
이날 정 군수는 오시리아관광단지 숙박시설지구 내 별장형 콘도인 ‘반얀트리부산’과 휴양·문화시설지구 내 ‘메디타운’ 두 곳을 방문했다. 현장관계자로부터 공사 진행상황과 안전조치 사항에 대해 설명을 듣고, 현장을 직접 돌아보며 공사장 안전관리 전반에 대해 면밀한 점검을 시행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공사가 마칠 때까지 무재해와 중대재해 제로화 실현을 위해 각별히 힘써 달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러한 지역 내 대규모 시설건립은 지역관광 활성화, 인구 유입으로 지역경제의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운영 시에도 지역민을 우선 채용하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반얀트리부산’은 오리시아관광단지 내 지하3층/지상12층 연면적 95천 제곱미터 규모로 2024년 11월 준공 목표로 조성 중이다. 리조트 139실, 호텔 40실, 빌라 16실 등 총 195실의 휴양콘도미니엄과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메디타운’은 지하4층/지상18층 연면적 199천 제곱미터 규모로 2024년 12월 준공목표로 조성 중이며, 노인복지주택 574세대, 양로시설 408세대, 한방병원, 상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정관읍마을복지발굴단, 주민주도 마을복지계획 사업 본격화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정관읍마을복지발굴단(단장 권오성)이 주민주도 ‘마을복지계획’ 실천을 위한 활동을 본격적으로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을복지계획은 주민참여와 협력으로 지역의 복지의제를 발굴하고 자체적으로 해결하는 ‘주민 중심의 복지공동체’ 실현을 위한 활동이다. 지난 2021년 정관읍마을복지발굴단이 구성된 이후 현재까지 지역 내 복지사업 추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올해 정관읍마을복지발굴단은 ‘다함께 행복한 정관읍’ 만들기를 2023년도 비전으로 선포하고, 5월 주민조사 7월 계획수립 절차를 거쳐 지난 8월부터 마을복지사업 세부실천 활동을 추진 중이다.
특히 정관읍 주민 1,376명이 참여한 욕구조사결과를 바탕으로 △한부모가정 문화여가사업 ‘우리끼리 여행’ △저소득 위기가정 외식지원사업 ‘맛보고 즐기고’ △상대적 복지사각지대(청·장년1인가구) 발굴 및 지원사업 ‘뜻밖의 선물’을 최종 실천의제로 선정했다.
권오성 정관읍마을복지발굴단장은 “마을복지계획이 수립되기까지 많은 노력과 정성을 다해준 발굴단과 지역주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주민 모두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지속가능한 마을복지 공동체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관어린이도서관, 2023년 하반기 창의가베놀이 강좌 운영
기장군(군수 정종복) 정관어린이도서관은 유아 인지 발달에 도움을 주는 2023년 하반기 ‘창의가베놀이’ 강좌를 9월 9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창의가베놀이 강좌는 가베교구를 다양한 놀이로 활용하고 체험하는 과정에서 수학의 기초개념 뿐만 아니라 창의력과 사고력을 기르는 프로그램이다.
정관어린이도서관은 가베교구 대여로 교구 구입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2년부터 본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창의가베놀이 강좌는 지난해 기장군 관내 6~7세 유아를 대상으로 가베교구 대여 및 비대면 온라인으로 3번에 나눠 각 10회씩 총 30회가 운영됐으며 224명의 어린이가 참여했다. 2023년에는 대면 강의로 전환해 상·하반기 각각 10회로 진행된다.
2023년 하반기 강좌는 지난 8월 모집을 마치고 9월 9일 첫 수업이 시작됐으며, 가베수업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높은 관심과 수요를 반영해 2024년에도 창의가베놀이 강좌를 계속 운영할 예정이다.
본 강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관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장군 도서관과 정관도서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5.01.03 10: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