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체 관계자들 직접 학생들 평가…취업 확정 학생들에 장학금 등 전달
- 학생들 취업 보장돼 만족도 매우 높아
- 김미정 학과장 "질적 차별화된 취업의 장 위해 학과 교수들 최선 다해"
[일요신문]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이 대학 뷰티코디네이션학과가 지난 26일 문화관 2층 실습실에서 현장직무수행 능력 평가와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취업약정형 주문식 교육과정 협약 업체, 2학년 재학생 등 100여명이 함께했다.
이날 유명 뷰티 브랜드인 ㈜약손명가 400만원, ㈜아이디뷰티에서 300만원의 장학금과 ㈜릴리커버에서는 실습 기자재로 쓰일 100만원 상당의 뷰티디바이스와 화장품을 전달했다.
대학에 따르면 산업체 현장 중심 교육과정 전체를 완수한 2학년 졸업예정자를 대상해 산업체 관계자들이 직접 학생들을 평가하고, 취업 확정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기부 물품을 수여했다.
이번 행사는 해당 산업체 입직 단계의 핵심 실무 수행 능력에 대해 산업체 현장 전문가가 최종적인 실무능력을 평가하고, 학생들의 전문성과 경쟁력을 강화해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위해 추진됐다.
이를 통해 학과가 자랑하는 취업약정형 주문식 교육과정은 학생들에게 직무 관련 지식 강화, 실전 경험, 취업 준비, 네트워킹 기회를 향상 시키는데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이 대학 김미정 뷰티코디네이션학과 학과장은 "스마트 뷰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채용연계형 협약 업체들과 교육과정과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중인데, 학생들은 취업이 보장돼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재학생과 성인학습자의 글로벌 뷰티 코스의 로드맵을 성공적으로 실행하고, 질적으로 차별화된 취업의 장을 위해 학과 교수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학과는 학생들의 니즈와 산업체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주문식 교육을 운영중이다. 2016년도부터 글로벌 에스테틱샵인 피부미용기업 ㈜약손명가 브랜드반과, 2022년도에는 전국 약 80여개의 지점과 글로벌 미용기업인 ㈜아이디 헤어 브랜드반을 개설해 사회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인재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특히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G 3.0 채용연계형주문식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2023년부터 AI뷰티어드바이저 과정을 운영중이다.
김은주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