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 SNS 등을 통해 참여 사진 게재…SK디앤디 김도현 대표 등 다음 주자 지목
5일 SK바이오사이언스에 따르면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사장은 자사 공식 SNS 채널과 사내 게시판 등에 챌린지 참여 사진을 게시하며 국내외 협력 기관, 기업을 비롯한 이해관계자들과 구성원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회용품 사용으로 인한 탄소 발생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해, 지속가능한 환경 만들기를 목적으로 환경부가 지난해 2월 시작한 캠페인이다. 참여자는 ‘일(1)회용품 사용을 제로(0)로 줄이겠다’는 의미가 담긴 사진을 SNS 등에 게시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챌린지를 진행한다. 현재까지 공공기관, 기업, 단체의 대표 등 각계 주요 인사들이 참여했다.
안재용 사장은 롯데바이오로직스 이원직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이정석 회장, SK디앤디 김도현 대표, SK플라즈마 김승주 대표를 지목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텀블러·머그컵 사용 △친환경 생분해 빨대 사용 △페이퍼리스 시스템 도입 △잔반 없애기 등을 통해 사내 친환경 문화를 조성중이다.
안재용 사장은 “앞으로도 SK바이오사이언스가 대한민국 대표 백신 기업으로서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함께 실현할 수 있도록 ESG경영 고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홍규 기자 bentus@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