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자원봉사단체협의회, 나눔축제 온기마켓 수익금 전액 기탁
김해시는 (사)김해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옥정표)가 5월 24일 김해시청을 방문해 김해 자원봉사 나눔축제 온기마켓 판매수익금(376만8,750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지난 11일 ‘2024 김해 자원봉사 나눔축제’에서 관내 기업과 공공기관 직원들이 1인 1기부로 모은 물품을 판매한 ‘온기마켓’의 운영 수익금이며 관내 장애인시설 이용자의 인지능력 향상 학습도구 지원에 사용된다.
옥정표 회장은 “자원봉사자와 시민들의 마음을 담은 성금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지역과 이웃들을 위해 회원들과 함께 따뜻한 온기를 나누는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해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지난 1999년 자원봉사단체 간의 협력과 친선 도모로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기 위해 창립됐다. 사랑의 쌀 나눔 은행을 비롯해 교통안전 캠페인, 환경보호활동, 재난역량강화훈련, 김장봉사, 소외이웃을 위한 나눔활동 등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제12회 토더기 안전페스티벌 성료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5월 23일 어린이교통공원(율하1로 49)에서 제12회 토더기 안전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올해 토더기 안전페스티벌(해동이페스티벌서 개칭)은 3,000여명의 어린이와 시민들이 참여했다. 어린이교통공원은 2008년 개관해 지역거점 안전 교육센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화재·가스·전기 등 재난 안전 체험 △물놀이 등 생활 안전 체험 △비눗방울 놀이·색칠 체험 등의 문화 체험으로 이뤄졌다. 특히 올해는 시 교통혁신과에서 교통안전 홍보부스를 추가 설치해 행사장을 알차게 운영했다
김해중부경찰서, 김해서부소방서, 도로교통공단,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보건공단,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등 안전 분야 전문기관들이 동참했다. 시는 각종 응급상황에 취약한 어린이들의 안전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안전 대비 체험을 축제 형식으로 구성해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안전 질서를 지키고 긴급 상황에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날 참여한 유치원 관계자는 “매년 이 행사에 참여하고 있으며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한 안전교육을 재밌게 즐기면서 체험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백쌍미 시 교통혁신과장은 “다양한 안전·문화 체험으로 올바르고 씩씩하게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어린이 안전페스티벌서 도로명주소로 길 찾기 홍보 활동
김해시는 5월 23일 김해 어린이 교통공원서 개최된 제12회 어린이 안전페스티벌 행사에서 도로명주소를 활용한 길 찾기 홍보 활동을 펼쳤다. ‘찾기 쉽고, 알기 쉬운 도로명주소 활용법’을 주제로 어린이들에게 편리한 도로명주소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고 도로명주소를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이날 행사에는 3,0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한 가운데 시는 홍보부스를 운영해 도로명주소의 원리와 활용법에 대한 애니메이션 동영상 상영, 도로명주소 퀴즈 풀이를 진행했으며 김해시 홍보국장 토더기가 소정의 기념품을 나눠줬다.
김홍국 토지정보과장은 “어린이들과 시민들에게 알기 쉽고 찾기 쉬운 도로명주소의 원리를 알려 실생활에서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세대별 맞춤형 교육을 지속해서 실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여성경제활동 활성화 지역 네트워크 협약 체결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김호재)와 주식회사 장유넷(대표 박동현)은 김해시 지역발전과 안정적인 취·창업 지원 및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네트워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경제활동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정보교류와 김해지역의 구인·구직 해소를 위한 공동대응시스템 구축 등 기관 간의 상호 효율적인 운영과 공동발전을 위해 협력하자는 다짐으로 마련됐다.
올해 진행한 네트워크 협약기관 △김해시고용복지+센터 △동양캐드전산회계컴퓨터학원 △김해가야시니어클럽 등 다양한 기관과도 지역 내 지원서비스 연계를 통해 경력단절여성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부산시] ‘부산이즈굿 동백전’ 개시..‘부산시민플랫폼’ 고도화 박차 外
온라인 기사 ( 2024.11.18 16: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