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자산운용 운용 펀드의 보유 자산
빅데이터 및 AI 기반 상업용 부동산 전문 프롭테크 기업 부동산플래닛은 '이지스자산운용'이 운용하는 펀드에서 보유 중인 '홈플러스 전주효자점' 매각 주관을 담당한다고 28일 밝혔다.
홈플러스 전주효자점은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1가 핵심 상권에 위치한 대형 복합 상업시설로 대지면적은 9703㎡, 연면적은 4만 7600㎡ 규모다.
건물은 지하 3층~지상 6층으로 구성됐다. 지하 2층부터 지상 1층까지 홈플러스 판매시설로 운영되고 있다. 지상 2층부터 5층까지는 고객주차장과 문화센터, 도서관, 세탁소, 의원, 미용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졌다.
시설 인근에는 대규모 주거단지가 인접해 안정적인 유동 인구 및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부동산플래닛 측은 "해당 건물은 홈플러스가 마스터리스(책임임대차) 계약을 맺고 사용하고 있어 안정적인 운영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엄현포 부동산플래닛 대표는 "전주 지역 최대 규모의 대형 마트 건물로 우수한 입지와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한 알짜 시설"이라며 "안정적인 수익 창출 구조를 지닌 자산인 만큼 향후 부동산 시장이 개선되면 상업용 부동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박호민 기자 donkyi@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