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 : 12월 9일~12월 15일
[일요신문] 12.13 [월] 보성 차밭 빛축제
새해 희망을 기원하는 보성차밭의 대형 트리 점등식이 오늘 오후 5시 30분 전남 보성군 회천면 영천리 녹차밭에서 열린다. 말의 해를 맞아 말을 형상화한 트리로, 높이만 120m에 달한다. 올해부터는 기존의 일반전구 대신 LED 전구로 교체해 전력 사용량을 낮췄다. 개막식 행사로 저녁 6시부터는 모든 방문객이 참여할 수 있는 은하수 터널 걷기 행사가 열린다. 이밖에 테마거리, 은하수터널, 봇재~다향각 경관 조명, 빛의 거리, 포토존, 소망카드 달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입장료는 무료며, 점등 시간은 평일(월~목) 17:30~22:30/주말(금토일) 17:30~24:00. 축제는 2월 2일까지.
김민주 프리랜서
12.9 월 |
소치 올림픽 성화 우주 봉송 퍼포먼스
올림픽 역사상 처음으로 우주 공간에서 성화 봉송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러시아 우주정거장에 머물고 있는 러시아 우주인 두 명이 우주 유영을 하면서 성화 봉송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 우주에는 공기가 없기 때문에 불이 붙지 않으므로 성화봉만 들고 유영을 하게 된다. 이 성화봉은 11일 우주인 한 명과 함께 지구로 귀환한 후 소치 동계올림픽 개막식 날 점화시에 사용된다. 소치 동계올림픽 개막일은 2월 7일이다.
종가집 ‘김장원정대’ 모집
대상 FNF 종가집이 주부들을 대상으로 마련한 김장 체험 프로그램 참가 신청이 오늘 마감된다. 종가집 블로그(http://blog.naver.com/chefzzong_/)와 이웃을 맺은 후 간단한 참여 사연과 함께 본인 정보를 남기면 된다. 당첨자는 11일(수) 발표되며,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당첨된 주부들은 종로구 인사동에 있는 김치월드에서 직접 김장김치를 담글 수 있다. 참가비는 9만 원. 절임배추, 양념 등이 모두 포함된 가격으로 20㎏을 담게 된다.
|
12.10 화 |
주부 신용카드 발급
오늘부터는 근로소득이 없는 주부나 은퇴자들도 신용카드를 쉽게 발급 받을 수 있다. 단, 금융이나 부동산 등 본인의 자산을 신고할 경우에 한해서다. 소득평가에 반영되는 자산은 예금 및 적금 잔액, 채권 및 주식 평가액, 연금 및 보험 납부내역, 소유 부동산, 전세금 등이다. 소득평가에 적용되는 기준과 절차는 NICE평가정보 홈페이지(www.mycredit.co.kr, www.creditbank.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야구 골든글러브 시상식
2013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 골든글러브 시상식이 오늘 저녁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펼쳐진다. 모두 44명의 후보가 올랐으며, 구단별로는 삼성이 가장 많은 여덟 명의 후보를 배출했다. 그 뒤로는 일곱 명을 배출한 LG가 뒤를 이었다. 골든글러브는 취재 기자단, 사진기자, 방송사 PD, 해설위원, 아나운서 등이 투표를 실시해서 선정하며, 수상자는 오늘 현장에서 발표된다. 시간은 오후 4시 40분.
|
12.11 수 |
서울시 도서관벽 ‘희망글귀’ 공모
서울시가 서울도서관 외벽의 ‘꿈새김판’에 게시될 ‘희망글귀’를 공모한다. 새 출발의 의미를 되새기고 시민들의 기운을 북돋아 주는 내용으로, 본인이 창작했거나 혹은 문학작품에서 발췌한 20자 이내로 오늘까지 와우서울(wow.seoul.go.kr) 홈페이지에 제출한다. 당선작에게는 50만 원, 그리고 가작(5개)에게는 각 1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한국의 문화유산 기념주화’ 예약 접수 마감
한국조폐공사가 발행하는 ‘한국의 문화유산 기념주화’ 예약 접수가 오늘 마감된다. 한글, 수원화성, 창덕궁 등을 소재로 한 3종. 액면금액 5만 원의 은화(99.9%)며, 무게는 19g, 크기는 33㎜다. 가격은 1종 단품은 5만 7000원, 2종 세트는 11만 1000원, 3종 세트는 16만 4000원. 1인당 신청한도는 단품의 경우는 총 3장, 세트는 총 4세트 이내다. 우리은행 및 농협은행 창구에서 신청하거나 인터넷으로 접수할 수 있다. 주화 배부는 12월 31일.
|
12.12 목 |
홈·테이블 데코 페어
대규모 리빙 박람회인 ‘홈·테이블 데코 페어’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유럽, 북유럽, 일본, 태국 등 다양한 나라의 가구, 주방, 테이블웨어를 둘러볼 수 있는 기회. ‘아트&리빙’ ‘테이블웨어’ ‘애니버서리’ ‘힐링 앤 시즌’ 등 총 네 가지 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밖에 12인 디자이너 기획관, 여왕의 공간, 이천도자페어 등 특별관도 마련되어 있으며, ‘크리스마스 액자 만들기’ 체험존, 초보자를 위한 ‘첫 인테리어 컨셉잡기’ 등의 세미나도 열린다. 15일까지.
<집으로 가는 길> 개봉
충격적인 실화를 바탕으로 한 기대작 <집으로 가는 길>이 오늘 개봉한다. 남편 후배에게 속아 마약을 운반하게 된 평범한 주부가 프랑스 공항에서 마약범으로 오인받아 대서양 외딴 섬 수용소에 갇히게 된 이야기. 억울하게 옥살이를 하면서 집으로 돌아가는 날만을 손꼽아 기다리는 전도연의 절절한 연기와 이런 아내를 구하기 위해 세상에 호소하는 고수의 연기가 볼만하다.
|
12.13 금 |
장보고 주니어 선발대회
해양수산부가 남극장보고과학기지 준공을 기념해서 ‘21세기 장보고 주니어’를 선발한다. 모집 대상은 2014년 고등학교 진학 예정 또는 고등학교 재학 중인 청소년과 그에 상응하는 연령대의 대한민국 청소년이다. 모집 인원은 두 명. 극지연구소 홈페이지(www.kopri.re.kr)에서 지원서를 작성하고 보호자 동의서를 작성해서 제출한다. 최종 선발자는 아라온호를 타고 장보고 기지를 직접 방문해 남극의 자연환경과 과학 연구 활동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게 된다. 체험 기간은 1월 25일~2월 15일, 모집 기간은 11월 20일~오늘까지다.
창작발레 <스크루지>
‘2만 원으로 발레를 즐긴다.’ 구두쇠 스크루지로 더 유명한 찰스 디킨스의 <크리스마스 캐롤>을 창작발레로 각색한 <스크루지>가 오늘과 내일 이틀 간 공연을 펼친다. 국립발레단 수석무용수 출신인 발레리나 김주원이 출연한다니 더욱 주목. 장소는 동숭동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
12.14 토 |
자선 콘서트 ‘인디 크리스마스, 함께’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녹이는 착한 자선공연이 열린다. 12일부터 오늘까지 3일 동안 인디 뮤지션들이 한자리에 모여 크리스마스 자선 콘서트를 연다. 십센치, 프롬, 스웨덴 세탁소, 로큰롤 라디오, 신현희와 김루트, 클럽 505, 아름이, 이영훈, 밀크티 등이 무대에 오른다. 수익금 전액은 중증 장애인 시설인 ‘쉼터 요양원’에 기부될 예정. 장소는 홍대 ‘네스트 나다’며, 매일 전석 50석으로 제한되어 있다.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시에는 2만 원, 현장에서 구입할 시에는 2만 5000원.
부평아트센터 북콘서트 ‘극장, 책을 읽다’
인천 부평아트센터의 북콘서트인 ‘극장, 책을 읽다’가 오늘 오후 5시 소설가 김 훈을 초청해서 열린다. 장편 소설 <흑산>과 <남한산성>의 집필 과정과 작품에 깃든 작가의 날카로운 시선에 대해 들을 수 있는 기회. 이와 함께 ‘조윤범의 콰르텟X’의 클래식 공연이 설명과 함께 열린다. <흑산> <남한산성> 무료 증정 이벤트와 김훈 작가 사인회도 준비되어 있다. 공연 장소는 달누리 극장. 티켓은 전석 1만 원.
|
12.15 일 |
2013 중요무형문화재 보유자 작품전
국립무형유산원 기획전시실에서 11월 29일부터 열렸던 ‘중요무형문화재 보유자 작품전’이 오늘 막을 내린다. 무형문화재 보유자와 전승자들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 도자공예, 금속공예, 목칠공예, 섬유공예, 피모공예, 지공예, 석공예 등 재료별로 총 104명의 130점이 전시된다. ‘기와 만드는 장인’이었던 고 한형준 보유자의 특별전도 열린다.
마이클 잭슨 ‘스릴러 라이브’
마이클 잭슨의 음악과 화려한 안무를 감상할 수 있는 콘서트 뮤지컬 ‘스릴러 라이브’가 무대에 오른다. 웨스트엔드 오리지널팀의 내한 공연. ‘벤’ ‘비트잇’ ‘빌리진’ ‘스릴러’ ‘배드’ 등 잭슨 파이브 시절부터 남긴 32곡의 히트곡을 안무와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다섯 명의 마이클 잭슨이 라이브로 공연한다. 일산 킨텍스에서 10일~15일까지. 티켓은 VIP석 13만 2000원/R석 11만 원.
|
▶ 저작권자© 일요신문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 일요신문i는 한국기자협회,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일요신문 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