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 : 12월 23일 ~ 12월 29일
김민주 프리랜서
12.23 월
YB+박정현 콘서트 ‘그해, 겨울’
YB의 파워풀한 연주와 박정현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어우러진 색다른 합동 공연인 ‘그해, 겨울’이 오늘부터 25일까지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전혀 다른 감성의 뮤지션이 만나 어떤 음악을 들려줄지 관심사. 1997년 터보의 히트곡인 ‘회상’을 주제곡으로 선정했으며, 이외에도 YB와 박정현이 서로의 히트곡들을 바꿔 부르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한다. 티켓은 7만 7000~13만 2000원.
교보문고 ‘샘 박싱데이’ 이벤트
‘샘(sam)’은 교보문고의 회원제 전자책 서비스다. ‘샘’이 추천하는 전자책을 다운 받고 ‘샘 박스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책 한 권마다 한 명씩, 총 열여섯 명을 추첨해 ‘럭키 박스’를 증정한다. ‘럭키 박스’에는 신청한 전자책의 종이책과 MD들이 추천하는 종이책 네 권, 그리고 깜짝 랜덤 선물이 들어있다. 응모는 오늘까지.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me2.do/5quZD1zD)를 참조한다.
YB+박정현 콘서트 ‘그해, 겨울’
교보문고 ‘샘 박싱데이’ 이벤트
12.24 화
대둔산 수락계곡 얼음축제
인형발레 ‘백조의 호수’
12.25 수
광진교 8번가 ‘크리스마스 특별공연’
크리스마스를 맞아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한강 위에서 달콤한 아카펠라 음악에 빠져보는 건 어떨까. 혼성 6인조 아카펠라 그룹 ‘원더풀(One The Full)’이 광진교 8번가에서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한 토크 콘서트를 선보인다. 공연 시간은 오후 6시며, 입장료는 무료다.
3대 놀이공원의 크리스마스 이벤트
에버랜드에서는 31일까지 ‘크리스마스 판타지 축제’가 열린다. ‘화이트 크리스마스 퍼레이드’와 ‘산타 펭귄 퍼레이드’ 불꽃놀이 ‘매직 인 더 스카이’가 볼거리다. 롯데월드에서는 31일까지 ‘해피 크리스마스 파티’가 열린다. ‘해피 크리스마스 퍼레이드’와 산타와 요정들이 아이들에게 선물을 나눠주는 ‘산타 빌리지 투어’가 열린다. 서울랜드에서는 25일까지 ‘크리스마스 파티’를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특집 공연인 ‘빨간 모자와 스크루지’와 ‘드로잉 쇼’도 볼거리다.
광진교 8번가 ‘크리스마스 특별공연’
3대 놀이공원의 크리스마스 이벤트
12.26 목
대구 ‘음악과 불빛이 흐르는 독도 전시회’
인터파크 ‘박싱데이’ 세일 오늘까지
12.27 금
홍천강 꽁꽁 축제
토리숲 일대 홍천강변에서 ‘손이 시려워 꽁, 발이 시려워 꽁’이란 주제로 축제가 열린다. 가장 대표적인 행사는 송어낚시다. 텐트낚시터를 이용할 경우에는 3만 3000원(2인), 자유낚시터를 이용할 경우에는 성인 1만 2000원, 초등생 1만 원, 유아 무료다. 맨손송어잡기는 모두 무료 이용 가능하다. 이밖에 얼음썰매, 얼음팽이, 얼음축구 등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1월 19일까지.
‘메리 크리스마스 씨티카’ 이벤트
서울시 공공 전기차인 ‘씨티카’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감사 이벤트를 펼친다. 오늘까지 씨티카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가입된 회원 아이디를 씨티카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evsharing.kr)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는 아이패드 미니를, 2등 10명에게는 스마트 장갑을, 3등 30명에게는 씨티카 두 시간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기존회원도 동일한 방법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홍천강 꽁꽁 축제
‘메리 크리스마스 씨티카’ 이벤트
12.28 토
청평 눈썰매 송어 빙어 축제
릴레이 만화멘토 특강
12.29 일
신촌 크리스마스 마켓 축제
21일부터 오늘까지 신촌 연세로 유플렉스에서 창천교회까지 일대가 자동차 없는 거리로 변신한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 트리와 조형물로 장식된 크리스마스 마켓이 들어선다. 프리마켓, 북마켓, 크리스마스 선물 마켓 등이 열리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층 돋우어 줄 클럽도 문을 연다. 21~25일까지는 ‘크리스마스 캐럴’을 주제로 한 클럽이, 26~29일까지는 ‘응답하라 1994’를 주제로 한 클럽이 열린다.
홍명보장학재단 올스타 자선축구 경기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홍명보장학재단의 올스타 자선축구 경기가 오늘 잠실체육관에서 성대하게 펼쳐진다. 올 한 해 그라운드를 빛낸 별 중의 별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기회. K리그 올스타 선수들과 해외리그 올스타 선수들이 참석한다. 입장권은 일반 자유석 1만 원, 플로어 특석 3만 원. 시간은 오후 2시. 수익금은 소아암 어린이들의 치료 기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신촌 크리스마스 마켓 축제
홍명보장학재단 올스타 자선축구 경기
김민주 프리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