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다음 지도 캡처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서울시 버스운송사업조합과 아이코닉스가 운행하는 ‘타요버스’의 실시간 위치 정보와 운행 노선을 다음 지도를 통해 공개한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타요 버스는 애니메이션 <꼬마버스 타요>의 제작사 아이코닉스와 서울시 버스운송사업조합이 지난 3월 26일 대중교통이용의 날을 맞아 제작해 서울시내에서 한 달간 운행된다.
꼬마버스 타요의 캐릭터인 ‘타요(파랑)’, ‘로기(초록)’, ‘라니(노랑)’, ‘가니(빨강)’를 랩핑한 370, 2016, 2211, 9401번 버스 각 한 대씩이 정상 노선을 따라 서울시내를 누빈다.
다음은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운행 기간 동안 타요버스의 현재 위치를 다음 지도 PC 웹(http://map.daum.net)과 모바일 웹(http://m.map.daum.net)에서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다음 검색창이나 다음 지도 검색창에서 타요 버스, 꼬마버스 타요, 타요 버스 노선, 서울 꼬마버스 등을 검색하면 4대의 타요버스 위치가 나타난다.
각 버스 이미지를 선택하면 운행 노선 중 현재 지나고 있는 정류장 위치를 바로 볼 수 있으며, 버스 번호 370, 2016, 2211, 9401을 검색창에 입력해도 타요 버스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타요 버스 실시간 위치 정보는 다음 지도 PC 웹과 모바일 웹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4월 첫째 주 중 다음 지도 앱에도 반영된다.
네티즌들은 “타요버스 전국적으로 계속 운행했으면 좋겠다” “열린 생각을 가진 박원순 시장 파이팅입니다” “큰 돈 안들이고도 세상이 이렇게 유쾌해질 수 있구나” “어린이날까지는운행해주세요” “아이들이 엄마손 뿌리치고 버스에 뽀뽀하네요. 순수한 동심을 보는 것도 가슴 뭉클합니다” “버스에 눈만 붙였을 뿐인데, 뭐지 이 즐거움은” “서울의 명물로 남겨주세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꼬마버스 타요’ 버스 탑승 및 사진촬영 등 행사참여 문의는 서울 시내버스운송조합 운영부(02-415-4103)으로 문의할 수 있다.
김수현 기자 penpop@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