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는 가죽 슈즈를 전문으로 다루는 슈즈 브랜드답게 ‘에코 스즈 방수 스프레이’와 ‘에코 슈케어 키트’ 등 쾌적하고 건강한 신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슈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중이다.
우선 에코 슈즈 방수 스프레이는 모든 신발에 사용 가능한 스프레이형 방수제다. 신발 표면에 코팅막이 형성되어 얼룩이 지는 것을 예방해주고 워터 프루프 효과가 우수하다.
에코 슈케어 키트는 가죽 신발 케어 제품들로 구성된 4종 세트다. 폼 클리너, 슈 크림, 방수 스프레이, 슈케어 천으로 구성되어 있다.
에코측에 따르면 여름 장마철 슈즈를 착용하기 전 에코 슈즈 방수 스프레이를 뿌려 슈즈가 물에 덜 젖도록 미리 예방한다. 착용 후 가죽이 젖었을 경우 흙먼지를 잘 닦아낸 후 신발 안쪽에 마른 신문지나 종이를 넣어 신발의 형태를 유지시키면서 그늘에서 잘 말린다. 드라이기를 사용하거나 햇빛에 말릴 경우 신발이 변형될 수 있으니 주의한다.
오염된 곳에 에코 슈즈 폼 클리너를 적당량 분무 후 마른 천에 소량의 물을 묻혀 원을 그리며 닦아 준 후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말린다. 스펀지에 에코 슈크림을 적당량 짜내 가죽표면에 가볍게 발라준 후 에코 슈케어 천으로 문질러준다.
슈즈를 관리하지 않은 채 신발장에 넣어두면 가죽 슈즈의 경우 가죽의 변형이 올 수 있고 악취와 곰팡이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게 에코측의 설명이다.
또한 장기간 사용하지 않는 슈즈는 에코 슈즈 폼 클리너를 이용해 오염을 제거하고 에코 탈취스프레이를 분무 후 발모양의 신발보호대를 안에 넣어 온도와 습도가 낮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해야 한다.
에코는 20일부너 2014SS 시즌 오픈기간 동안 2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방수스프레이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송기평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