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과점 구조에 소비자만 봉? 플랫폼 ‘구독플레이션’ 심화 이유
[일요신문]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구독경제가 활성화되고 있다. 이 틈을 타 구독경제를 주
쿠팡, 판촉비 하도급 업체에 떠넘겼나…공정위 조사
[일요신문]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가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위탁한 하도급 업체에 판촉
연합군으로 물류 강화…네이버, 쿠팡 빈틈 파고들기 통할까
[일요신문] 네이버가 쿠팡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점으로 꼽히던 배송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OTT 줄줄이 가격 인상 행진…티빙도 연간 구독권 약 20% 인상
[일요신문]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티빙이 다음 달 1일부터 연간 구독권 가격을 기
‘귀하신 셀러 잡아라’ 공세 고삐 C-커머스, 맞불 놓는 K-커머스
[일요신문] C-커머스(중국 이커머스 업체)와 K-커머스(국내 이커머스 업체)의 ‘셀러(판
소비자·점주 윈윈 카드라더니…배달앱 ‘무료 배달’ 불만 속출 이유
[일요신문] 국내 온라인 배달플랫폼3사의‘무료배달’시행2주 만에 소비자들의 불만이 속속 제
쿠팡 유료 ‘와우 멤버십’ 요금 58.1% 인상…월 7890원
[일요신문] 쿠팡이 유료 멤버십 서비스 ‘와우 멤버십’ 요금을 월 7890원으로 58.1%
2024년엔 괜찮을까? 토종 OTT, 기대와 우려 교차하는 까닭
[일요신문] 2024년이 토종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업계의 터닝 포인트가 될 수
신세계 ‘수시인사’가 불어넣은 긴장감…이커머스 분위기 반전 가능할까
[일요신문] ‘성과’와 ‘쇄신’을 내세우며 조직 내 긴장감을 불어넣고 있는 정용진 신세계그
최종 승자는 누구? 배달앱 3사 모두 ‘배달비 0원’ 선포
[일요신문] 배달의민족·쿠팡이츠·요기요 등 주요 배달 플랫폼 3사가 모두 ‘배달비 0원’을
쿠팡, 14년 만에 첫 연간 흑자 달성…매출 31조 원
[일요신문] 쿠팡이 지난해 2010년 창사 이래 처음 연간 흑자를 달성했다.서울 송파구 쿠
공정위 기준에 부합? 쿠팡 ‘플랫폼법’ 포함 배제 못하는 까닭
[일요신문] 국내 ‘e커머스 점유율 1위’ 쿠팡이 규제 위기에 봉착했다. 가파른 성장세에
제1667호 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