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점차 개성을 중시하는 시대가 되면서 예전에는 큰 눈, 높은 코 등 이목구비에 신경 썼던 사람들이 이제는 다른 부분에 투자하기 시작했다. 즉, 남들과 다른 ‘나’에 대한 자기 만족도가 더욱 중요해진 셈이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건강한 피부다. 건강한 피부의 요건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 대표적인 한 가지는 각질 없는 매끄러운 피부결이다. 화장을 엷게 해도 남들보다 2~3배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효과로 인해 피부 관리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이 정기적인 피부 관리를 받기 위해 피부과를 찾기란 쉽지 않다. 그래서 홈케어를 통해 피부 관리를 하는 사람들이 증가했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피부가 망가져 오는 경우도 빈번하다.
경기도 광주 크리스탈 의원 박재형 원장은 “하얗게 뜬 각질 때문에 화장이 잘 안 돼 매일같이 10분을 투자해 각질을 제거하며 피부 관리를 하는 경우도 있다. 아무리 홈케어 제품이지만 피부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이런 식으로 자극적인 각질 제거를 무분별하게 할 경우에는 피부가 엉망이 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며 “각질 제거는 전문가의 진단을 통해 피부 상태에 맞는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최근에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가장 적합한 각질 제거 방법으로 밀크필이 각광을 받고 있다. 밀크필은 기존 필링술과는 다르게 락틴산, 글라이콜릭산, 살리실릭산의 64%인 강한 필링 성분을 부드러운 밀키텍스쳐로 승화시킨 신개념 필링 솔루션이다.
이는 2분 안에 피부 기저층까지 침투, 어떤 피부에도 피부 영양 성분들을 균일한 자극을 통해 피부 대사를 촉진시켜 효과적으로 젊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는 효과를 갖고 있다. 또한 다운타임, 즉 회복 기간이 필요 없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가장 적합한 시술로 평가받고 있다.
밀크필은 프랑스에서 20년간의 임상적 연구 개발이 이뤄지며 효과를 입증받은 시술로 세계 3만 명의 의사들이 선택하고 세계 40여 개국에서 하루에 100만여 시술이 이뤄질 정도로 안정성이 검증됐다. 이러한 요소들로 인해 밀크필이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는 시술로 알려지며 피부 관리를 받는 사람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크리스탈 의원 박재형 원장은 “건강한 피부란 단순히 좋은 화장품, 피부에 좋은 음식만 먹는다고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며 “기본적으로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도록 각질과 모공 청소를 해야 팩 하나를 하더라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밀크필 시술은 클렌징 후 밀크필을 바르고 약 2분간 침투 과정 뒤 전용 피부 재생 케어인 하열스틱으로 도포를 하는 것으로 마무리될 정도로 시술 과정이 간편해 만족도가 높은 필링술”이라고 덧붙였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