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본격적인 봄 웨딩시즌을 앞두고 성형외과를 찾는 예비신부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다름 아닌 ‘웨딩성형’을 받기 위해서다.
12일 성형전문의에 따르면 예비신부들의 경우 흉터나 부기가 오래 남는 성형수술보다는 필러나 보톡스, 자가지방이식술과 같은 미용시술을 더 선호한다.
그중에서도 예비신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시술은 ‘보톡스’다. 다양한 미용시술법 가운데 ‘라인성형’으로 통하는 보톡스 시술, 과연 어떠한 경우에 시술하면 효과적일까?
성형전문의 홍종욱 의학박사(세민성형외과)는 “보톡스는 이마나 미간, 눈가, 입가, 목 등에 생긴 주름을 감쪽같이 없애주는 것은 물론 넓은 모공을 잡아주는 효과도 있다”며 “단, 깊은 주름이나 눈 밑 주름 제거에는 한계가 있어 전체적인 주름을 해결하고 싶다면 리프팅 시술(안면거상술)을 시행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또 보톡스의 주성분인 보툴리눔톡신이 근육을 마비시키면서 볼륨을 줄여주기 때문에 강한 인상을 풍기는 사각턱이나 매끄러운 승모근(어깨) 라인을 만들고 싶을 때 효과적이다.
보톡스는 필러와 마찬가지로 시술방법이 매우 간단하다. 시술시간은 10분 내외로 짧고, 비용도 50만원 이내로 성형수술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편이다.
그는 “주름이 있는 부위에 보톡스제재를 주입하면 되는데, 이때 약간의 뻐근함이나 통증이 있을 수 있다”면서 ‘별도의 마취는 필요 없지만 경우에 따라 마취 연고를 바르고 보톡스를 주입하면 통증이 거의 없다“고 설명했다.
웨딩성형 적기에 대해 ”필러는 시술 후 곧바로 효과가 나타나지만 보톡스는 2∼3주 후부터 서서히 나타나기 때문에 최소 한 달 전에 시술받는 것이 좋다“며 ”또 보톡스 시술 후 딱딱하거나 질긴 음식을 씹을 때 턱 근육(저작근)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 다소 불편할 수 있지만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당부했다.
온라인 뉴스2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