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최근 풀페이스 필러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얼굴전체에 원하는 볼륨을 만들 수 있는 시술에 관심이 많다.
볼륨을 만들기 위해 시술정보를 찾아보다 보면 여러가지 필러시술에 대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17일 의료계에 따르면 큐오필, 엘란쎄, 스컬트라, 레스틸렌 등 많은 필러들이 각각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 어떤 필러로 나에게 맞는 볼륨을 만들 수 있을지 결정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특정 필러를 선택한다고 해서 해당 제품이 내가 원하는 모든 부위에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해도 틀린 말은 아니다.
이런 이유로 하나의 필러만을 고집하지 않고 여러 필러를 복합적으로 얼굴 전체에 시술하는 입체볼륨술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MH피부과 김지선 원장은 “우리 얼굴을 구성하고 있는 근육과 피부는 그 특성이 다르고, 부위별로 꺼진 정도와 탄력도 모두 다르다”며 “그렇기 때문에 시술할 부위에 따라 스컬트라와 엘란쎄, 큐오필 등의 필러를 복합적으로 적용해서 가장 이상적인 볼륨을 찾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김 원장에 따르면 볼륨회복을 위해 병원을 찾는 환자들은 ‘과연 나에게 어떤 필러가 효과적인가’에 대해 결정하기가 어렵다는 이야기를 한다.
스스로 정보를 찾아본다 해도 너무나 많은 정보들은 판단력을 흐리게 만들고 모든 필러제품들이 비슷한 이야기를 배포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 올바른 결정을 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
김 원장은 “본인이 원하는 이상적인 볼륨을 만들고 싶다면 각각의 필러가 가진 장단점과 시술부위의 특성에 대한 매칭을 정확히 파악해서 부위별로 그리고 원하는 결과에 따른 개별 시술계획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얼굴의 각 부분은 상당히 다양한 특성을 염두에 두고 접근해야 한다. 이를테면, 움직임의 정도에 따른 구분, 탄력도에 따른 구분, 회복해야 할 볼륨의 정도와 시술할 피부의 두께 그리고 근육의 방향 등 고려해야 할 요소들이 많다”며 “여기에 환자들의 요구사항까지 반영을 한다면 결코 하나의 필러 제품만으로는 만족도를 높일 수 없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런 이유가 다양한 필러제품을 환자의 피부 성격과 요구사항에 맞춰 가장 이상적인 만족도를 끌어낼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다. 최근 가장 좋은 효과를 보이는 큐오필, 엘란쎄, 스컬트라와 같은 필러들은 공통적으로 상당한 시간의 숙련을 필요로 한다.
그는 “얼마나 많은 시술을 해봤는가가 결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병원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며 “많은 시술 경험이 있는 의사라면 얼굴의 각 부위별로 ‘어떤 필러가 가장 효과적이가’에 대한 충분한 임상경험을 통해 자연스럽고 안정감 있는 볼륨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김지선 원장은 “자연스러운 볼륨을 만들고 조금이라도 더 오래가는 결과를 얻고 싶다면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이해하고, 내 피부의 특성에 따른 시술 계획을 세울 수 있고 필러 시술 경험이 풍부한 병원인지 꼼꼼히 알아보고 방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뉴스2팀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