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RS
여드름흉터자국 없애는 방법으로는 피부과의 레이저시술과 재생 연고를 통해 깊게 패인 흉터나 붉어지는 홍반 증상을 치료하는 것이 있다. 최근에는 10대 청소년들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집에서 여드름흉터를 관리하는 노하우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물론 심한 여드름흉터는 피부과 시술과 약으로 치료하는 것이 좋지만 흉터자국이 심하지 않다면 집에서 할 수 있는 피부 좋아지는 법을 통해 관리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집에서 가능한 여드름흉터 관리 방법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얼굴에 흉터가 생기지 않게 관리하는 것이 근본적인 예방법이자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 데 필수적이다. 간혹 코나 이마, 볼 등 얼굴 부위에 생긴 좁쌀 및 화농성 여드름을 손으로 짜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는 세균 침투로 2차 감염으로 이어져 흉터가 발생하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여드름은 혈액순환 장애나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과다한 피지분비로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얼굴에 있는 과잉피지를 억제해주는 팩을 사용하거나 운동을 통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면 피부관리에 도움이 된다. 이 외에도 약국에서 판매하는 여드름패치를 사용하면 흉터를 예방할 수 있는데 여드름패치를 사용하는 방법으로는 세수를 통해 피부를 청결하게 만들어준 후 화장품을 바르기 전에 얼굴에 붙여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하지만 장시간 동안 여드름패치를 얼굴에 붙여 놓으면 오히려 피부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니 24시간 이상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
여드름 피부관리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흉터가 생기지 않도록 미리 예방해주는 것이지만 이미 얼굴에 보기 싫은 여드름 흉터가 발생했다면 보습제를 통해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보습은 건조한 겨울철뿐만 아니라 촉촉하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 항상 신경 써 주는 것이 좋다. 이러한 가운데 얼마 전 겟잇뷰티에서는 소녀처럼 여린 피부에 효과적인 피부보습 화장품으로 EGF성분이 함유된 재생크림을 소개해 화제가 됐다. 이미 일본에서 피부진정 시키는 방법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EGF화장품은 수분공급 및 피부재생 효과가 뛰어나 국내에서도 높은 판매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저분한 여드름흉터를 관리하고 싶다면 재생크림뿐만 아니라 EGF 성분이 함유된 스킨로션 등의 화장품 세트를 사용해 보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
EGF가 함유된 화장품세트 중에서도 랭키닷컴 기능성화장품 부분 1위를 차지한 브랜드 `이지에프 바머 세트`는 여드름피부에 필요한 피지컨트롤 기능이 있어 여드름흉터 없애는 화장품으로 유명하다. 이지에프 바머 수더 데이, 나이트와 세럼, 아이세럼, 크림으로 구성된 기능성화장품 세트에는 수분과 영양을 듬뿍 공급해줄 수 있는 복합성 추출물이 들어 있어 촉촉한 보습관리에 도움을 주며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성분은 여드름흉터뿐만 아니라 각종 트러블로 지친 피부를 차분하게 가꿔준다.
EGF 화장품 세트는 세포라에 단독 브랜드 존을 오픈해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된 대표적인 여드름치료 화장품으로서 흉터나 붉은 여드름 자국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지에프 바머 세트를 사용해본 사람들은 ‘다른 EGF화장품들과 확실히 달라요’, ‘피부가 몰라보게 깨끗해졌어요’, “이지에프 바머 세트 완전 최고’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얼굴에 생긴 지저분한 여드름흉터는 한의원이나 피부과의 시술을 통해 치료를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비용 부담이 걱정이라면 피부재생 화장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