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진한의원, 여드름 치료에 남다른 체계 갖춰
참고 사진. (제공=이미지포털 아이클릭)
[일요신문] 3월 말. 이제는 완연한 봄이 다가왔다. 개나리는 활짝 피어 봄이 왔음을 알렸고 벚꽃도 꽃망울을 터뜨리기 시작했다. 코앞으로 다가온 4월에는 전국적으로 꽃 축제가 여럿 예정돼 있다.
그저 기분 좋아지는 이런 계절에 백년가약을 맺고자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다. 결혼 준비를 해 본 사람들이라면 알겠지만 3월 말부터 4월 사이에 예식장을 예약하려면 적어도 6개월 전에는 서둘러야할 만큼 결혼식이 많이 진행된다.
그래서인지 여드름만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참진한의원에 등 가슴 여드름으로 내원하는 환자들이 부쩍 늘었다. 등 가슴 라인이 드러나는 웨딩드레스를 입으려니 그 동안 가려져 있던 여드름이 옷 밖으로 드러났기 때문이다.
신부에게 있어 특히 등은 하객들에게 얼굴만큼 이목이 집중되는 중요한 부분이다. 빛나는 조명 아래 반짝이는 액세서리들과 함께 내 몸에 있는 여드름이 반짝거린다면 이 얼마나 슬픈 일인가.
등 가슴 여드름은 얼굴에 나는 여드름과는 약간 다른 특징이 있다. 첫 번째로 가슴과 등은 얼굴에 비해 각질층을 비롯한 피부가 두꺼운 편이고 조직이 치밀하기 때문에 염증이 커지기 쉽다.
두 번째, 피부가 두꺼운 만큼 피부가 재생되는데 필요한 시간이 더 오래 걸리기 때문에 여드름의 회복 속도가 더디고 여드름 자국이나 색소침착이 남기 쉽다. 특히 염증이 심해졌을 때 생기는 흉터는 얼굴은 패인 흉터가 주로 생기는 데 반해 등 가슴에는 켈로이드 흉터가 생기기 쉽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러한 특징을 가진 등 가슴 여드름 치료에 있어서도 참진한의원은 남다른 체계를 갖추고 있다. 참진한의원 관계자는 크게 세 가지 장점에 대해 얘기했다.
“첫 번째, 참진의 병원 치료는 몸도 얼굴과 같이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등 가슴 여드름이 얼굴 여드름과는 약간 다른 특징이 있지만 기본적인 원인이나 치료 과정은 동일합니다. 바디라고 해서 저가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얼굴 여드름 치료에 사용되는 제품들을 동일하게 사용해 세심하게 관리합니다. 또한 여드름 치료에 최적화된 공간에서 편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여드름만을 치료해온 참진의 장점입니다.”
“두 번째, 한약 처방이 남다릅니다. 등 가슴 부위의 여드름은 화농성 염증이 심하고 재생 속도가 더디다는 특징에 맞게 만성 염증을 진정시키는 한약과 피부 재생력을 회복시키는 한약을 피부 상태에 맞게 처방함으로써 최적의 치료 조건을 조성합니다.”
“세 번째, 피부 처방을 통해 집에서 등 가슴에 제품을 발라 증상을 완화하고 여드름이 다시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관리를 통해 집중적인 치료 후에도 스스로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힘을 길러줍니다.”
박영천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