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산골 민박집에서…신비주의 ‘끝판커플’
이나영과 원빈
완벽한 비밀 결혼이다. 지난 5월 30일 오후 2시 강원도 정선, 거기서도 가장 깊은 덕산기 계곡의 덕우리 소재의 한 민박집에서 비밀 결혼식이 열렸다. 보안 요원까지 동원돼 외부인 출입을 통제한 상황에서 양가 친지 50여 명만 참석한 결혼식이다. 동료 연예인도 전혀 초대받지 못했다. 연예 매체 <디스패치>의 단독 보도가 아니었다면 전혀 실체가 드러나지 않을 뻔했다.
사실 이들의 결혼은 지난 20일 증권가 정보지를 통해 먼저 알려졌다. 결혼이 임박했다는 소식과 함께 이나영의 절친으로 알려진 지춘희 디자이너가 웨딩드레스를 준비 중이라는 구체적인 정황까지 전해진 것. 실제 결혼까지 열흘 정도밖에 남지 않은 상황이었지만 원빈과 이나영 측은 결혼설을 완벽하게 부인했다. 그리곤 조용히 강원도 산골의 한 민박집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가장 쉬운 추측은 바로 이나영의 임신이다. 산모의 안정이 필요한 임신 초기를 지나 임신 중기에 치르는 결혼식이라면 어느 정도 산모의 배가 나와 있을 수 있다. 배가 불러 웨딩드레스를 입은 모습을 외부에 공개하는 걸 꺼려 비밀 결혼식을 치렀다는 추측이 가능한 것.
그렇지만 원빈과 이나영의 소속사 이든나인은 임신설을 부인했다. “결혼 이후엔 되도록이면 빨리 2세 소식을 기다리겠지만 그건 하늘에서 내려주시는 것”이라고 밝힌 이든나인 측은 “혼전 임신은 아니며 오히려 2세 소식을 기다리는 중”이라는 공식입장을 보였다.
# 신혼여행 왜 안가나? 향후 일정이란 무엇?
사실 연예인 결혼에선 흔한 상황이다. 드라마나 영화 촬영 스케줄로 인해 결혼식만 치르고 신혼여행은 작품 촬영이 끝난 뒤에 가곤 하는 것. 그렇지만 원빈과 이나영은 이미 수년째 작품 활동이 없다.
원빈은 지난 2010년 <아저씨> 이후 5년째, 이나영은 2012년 <하울링> 이후 3년째 연기 활동을 중단하고 있다. 고대하던 이들의 컴백작은 결국 비밀 결혼식이 되고 말았다. 아직 둘 다 차기작도 결정돼 있지 않다. 촬영 스케줄 때문에 신혼여행을 떠나지 않는 것은 아니라는 얘기다.
물론 CF 촬영 때문일 수는 있다. 원빈과 이나영은 연기 활동을 중단한 상황에서도 CF 모델로서는 왕성히 활동해왔다. 그렇지만 연예관계자들은 CF 촬영을 위해 신혼여행을 미룰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얘기한다. 영화와 드라마 촬영은 워낙 방대한 인원이 얽혀 있어 스케줄 조정이 어렵지만 CF 촬영은 충분히 스케줄 조정이 가능하다는 것. 게다가 결혼은 CF 계약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는 사안이기도 하다. 결혼 전에는 미혼남녀를 타깃으로 한 CF에 주로 출연하다 결혼 이후에는 미시족 등 기혼자를 타깃으로 한 CF로 영역을 옮기곤 하기 때문이다. 장동건과 전지현 등의 톱스타들의 사례가 이를 잘 보여준다.
신혼여행을 미루는 가장 흔한 이유 가운데 하나 역시 임신이다. 물론 최근엔 임신 중에 해외로 태교 여행을 떠나는 경우도 흔해졌지만 여전히 임신 중에는 비행기 탑승을 꺼리는 이들도 많다. 이로 인해 원빈과 이나영의 소속사에서 부인하고 있음에도 임신설이 거듭 제기되고 있다.
혼전 임신이 아닌 경우 각종 루머가 제기될 가능성이 높다. 연예인 비밀 결혼의 가장 흔한 사례는 배우자 보호다. 배우자와 관련해 뭔가 대중에게 감추고 싶을 때 비밀 결혼식을 치르기도 한다. 그렇지만 원빈의 배우자 이나영, 이나영의 배우자 원빈은 이미 감출 것이 없을 만큼 잘 알려진 인기 스타들이다.
두 번째는 하객 가운데 누군가를 보호하기 위해서일 수 있다. 결혼식에 참석한 하객 가운데 누군가가 대중의 관심을 받는 것을 피하기 위해 비밀 결혼식을 치를 수 있다는 것. 예를 들어 예상 밖의 유력 정치인이나 재계 인사가 이들의 결혼식에서 주례를 담당했는데 그 사실이 괜한 구설이 될 수 있어 비밀 결혼식을 치를 수도 있다는 것. 그렇지만 원빈과 이나영 측은 주례도 없는 가족 결혼식이었다고 밝혔다.
세 번째는 가족과 관련된 사안이다. 가족 가운데 누군가를 보호하거나 가족의 특이한 문화에 관심이 집중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비밀 결혼식을 치를 수 있다는 것. 대부분의 경우 연예인 가족은 대중에 공개돼 있지 않다. 그러다 보니 루머의 진원지가 되기도 한다. 가족 관련 루머가 연예인 입장에서 가장 곤란하다. 자신으로 인해 가족까지 힘겨워지기 때문이다.
연예관계자들은 원빈과 이나영의 비밀 결혼식이 두 스타의 성향 때문이라 보고 있다. 둘 다 대표적인 신비주의 스타다. 원빈은 고향인 정선에 대한 애착이 남다르다고 알려져 있다. 정선에서 결혼식을 치른 것이 어느 정도 이해가 된다는 반응이 많다. 남들 시선에서 자유롭게 조용하고 성스러운 결혼식을 치르고 싶은 두 스타의 바람이 담긴 결혼식일 수 있다는 것.
대표적인 신비주의 스타 서태지 역시 비밀 결혼식을 치렀지만 결혼과 출산 이후 완벽히 달라졌다. 신비주의를 벗은 데는 부인 이은성의 영향이 있었던 것으로 풀이된다. 배용준 역시 대중 친화적인 스타인 박수진과 결혼을 발표하며 탈신비주의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다.
반면 원빈과 이나영은 둘 다 대표적인 신비주의 스타다. 따라서 이들은 결혼 이후에도 신비주의를 고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결국 비밀 결혼식은 두 신비주의 스타가 이제 신비주의 부부로 변신하는 시작점이 된 게 아닌가 싶다.
신민섭 기자 leady@ilyo.co.kr
조재진 프리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