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글 남기기 SNS 이벤트도 실시
합동결혼식의 주인공은 참전 중에 가슴에 상이를 입은 송규영 어르신을 포함한 81~88세의 6·25참전 국가유공자 부부 10쌍이다.
하객은 결혼당사자 가족 들을 비롯한, 보훈단체 회원 등 200여 명으로 예정돼 있다.
이번 합동결혼식은 시대적·경제적 상황으로 제대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고령 6·25참전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정부3.0에 따른 수요자 중심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실천하고, 국가유공자로서의 영예 및 정서적 만족감 증진을 위해 마련된다.
특히 뷰티아리랑봉사단과 (주)행복동행의 재능기부, 국악밴드단의 축하공연, 웰니스병원 의료지원, 자비콜의 부산관광투어지원, 부산의용촌·구포부민병원·온천로터리클럽 및 포유웨딩의 후원 등 다양한 단체·기업의 재능기부 및 민관협력으로 추진돼 더욱 의미가 있다.
유주봉 청장은 “이번 합동결혼식은 부산보훈청에서 시도하는 ‘나라사랑 버킷리스트(Bucket List) 성취’, 다시 말해 ‘국가유공자 소원 들어드리기’ 복지서비스의 일환으로 시작됐다. 올해 2회째를 맞으며, 향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며 “이런 수요자 맞춤형 복지를 통해 국가유공자들을 위한 실질적인 복지에 한걸음 더 다가가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보훈청은 ‘제2회 실버갈매기 웨딩마치, 6·25참전영웅 합동결혼식’ 주인공들의 참전경험과 안타까운 사연을 알리고 합동결혼식을 국민들과 함께 축하하고자 고등·대학생으로 구성된 부산보훈청 소속 ‘나라사랑 홍보단’이 각각의 주인공들을 방문 취재해 지난 14일부터 19일까지 주인공의 인터뷰 내용과 사진을 ‘나라사랑 홍보단’ 블로그와 부산보훈청 블로그 및 SNS 등에 홍보하고 있다.
아울러 대국민 참여를 위해 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제2회 실버갈매기 웨딩마치, 6·25참전영웅 합동결혼식 축하글 남기기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결혼식 주인공인 10쌍의 부부 중 한 쌍을 선택해 축하 글을 형식에 상관없이(글자, 사진 또는 영상 등) 부산지방보훈청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이 증정되며, 당첨자는 7월 6일 부산지방보훈청 블로그와 트위터, 페이스북에 공지된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