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지역 대학생들의 취업경쟁력 향상 지원과 채용확대에 앞장
지난 18일 경남대학교에서 열린 캠퍼스 취업설명회 모습.
[일요신문]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본부장 김형열)는 18일과 19일 각각경남대학교와 창원대학교에서 ‘2015년도 캠퍼스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취업설명회는 재학생들이 설명회장을 가득 메워 농협은행 입행에 대한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설명회는 농협은행은 물론,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취업을 위한 중점 준비사항과 최근 금융권의 채용트렌드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됐다.
농협은행 경남본부는 지난 2013년부터 경상도청을 비롯한 도내 여러 기관 및 주요 대학에서 대학생들의 취업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각종 정책과 행사에 적극 동참해오고 있다.
이번 캠퍼스 취업설명회를 통해선 최근 실시했던 농협은행 6급 직원 채용의 다양한 피드백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보다 많은 도내 대학생들이 효과적인 취업준비로 농협은행에 입행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 채용절차별 평가 포인트와 서류전형 및 면접시험의 경쟁력 향상에 필요한 준비사항을 설명하고, 참석한 학생들의 궁금증을 풀어 주기 위한 질의·응답 시간도 진행했다.
김형열 본부장은 “농협은행은 능력과 인성중심의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신만의 강점과 올바른 가치관을 소유한 도내 많은 대학생들이 스펙에 관계없이 꿈과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용성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