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호반베르디움6차.
[일요신문]신분당선 연장선 개통과 경기도청 광교신청사 이전으로 생활인프라와 미래가치가 높아지자 광교신도시의 아파트 값을 견인하는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광교신도시는 서울로의 출퇴근이 용이한 교통환경,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더해져 분양 열기가 높다.
광교 호반베르디움 6차는 임대기간이 끝나면 1순위로 분양전환을 받아 주변시세보다 저렴하게 분양이 가능한 분양전환형 민간임대아파트이다. 따라서 투자자 및 실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광교 A6블록에 위치한 광교호반베르디움 6차는 광교신도시의 첫 민간분양전환임대아파트로 446세대, 지하 1층~지상 15층 아파트 8개동으로 구성됐다.
광교 호반베르디움 6차 분양전환형 임대아파트는 임대기간 내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등의 세금부담이 없으며 매매예약제의 경우 확정분양가가 적용돼 분양 전환 시 시세차익을 기대 할 수도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신분당선(2016년 2월 개통 예정) 광교역(가칭)이 도보 5분 거리에 있고 용인서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가 가까워 강남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광역버스 교통망도 잘 갖추고 있어 서울역, 강남, 판교, 사당 등 서울 내 주요지점으로의 출퇴근이 용이하다.
광교신도시 광교호반베르디움 6차는 사통발달의 편리함은 물론 우수한 학군까지 갖추고 있다. ‘교육’을 주제로 조성된 에듀타운과 광교초, 광교중, 수원시 최대규모 도서관 홍재도서관이 바로 앞에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아울러 광교산 성죽공원, 솔내공원 인근에 있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2017년 5월 입주 예정인 광교 호반베르디움 6차 견본주택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63-11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잔여가구에 한해 분양 중이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