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여름 휴가가 끝난 후, 남은 후유증으로 깨진 생체 리듬을 회복하고 쌓인 피로를 해소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달아 오른 얼굴 피부. 과거와 다르게 선번이 일어나는 경우는 많이 없지만 햇빛에 그을린 듯한 구리빛 피부톤이 되는 것과 잡티가 올라오는 것까지 막기는 어렵다. 왠지 미모가 떨어져 보이는 것 같은 기분을 지울 수 없다면 휴가 후에 바로 피부케어를 시작해야 한다. 태닝한 피부로 여름을 지내고 가을이 오면 다시 하얗게 되돌리고 싶을 때, 도움을 줄 아이템과 활용법을 소개한다.
- 과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 주고 피부톤까지 케어해주는 비타민 함유 수딩젤 ‘더스킨하우스 알로에 ‘수딩 비타민젤’
피부가 과도한 자외선에 노출되어 과민해진 경우, 바로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하는 것보다 진정 및 수딩 케어부터 해주어야 한다.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수분을 공급하는 수딩젤에 환한 피부로 케어해주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C가 함유된 더스킨하우스의 알로에 수딩 비타민젤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활력을 주어 환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긴급케어 제품이다. 휴가지에서 햇살에 피부가 노출 되어 열이 오르거나 예민해질 때마다 피부에 듬뿍 올려 수분과 비타민을 충분히 공급하는 것이 휴가 후 피부 후유증으로부터 피부를 지키는 첫 번째 필수 단계로, 냉장고에 두고 쿨링효과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고농축 비타민C 앰플 ‘스페랑스 비타C 캡슐 부스터’
긴급 수딩 케어로 피부 응급 상황을 케어하면 화이트닝 에센스로 색소침착이나 잡티, 기미 등을 완화 해야 한다. 고농축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는 에센스는 피부의 항산화 케어까지 가능하다. 스페랑스의 비타C 캡슐 부스터는 쉽게 산화되는 비타민C를 피부에 빠르고 안정된 흡수를 위해 미백 파우더와 세럼을 사용하기 직전 액티베이션 되어 효율적인 화이트닝 케어가 되며 신선한 앰플 사용을 위해 10ml씩 구성되어 차별화 된 비타민 집중 케어가 가능하다.
- 화이트닝 케어에 촉촉함을 더하는 브라이트닝 크림 ‘더스킨하우스 바이탈 브라이트 크림’
집중 화이트닝 케어까지 했다면 마지막으로 브라이트닝 크림으로 화이트닝과 보습케어로 칙칙하고 푸석해진 피부가 원상 복귀 되도록 도와 준다. 휴가 후 피부는 수분케어와 미백케어 모두 집중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수분화이트닝 크림이 피부에 도움을 준다. 미백 기능성 성분과 과일 비타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수분 크림인 더스킨하우스 바이탈 브라이트 크림은 화이트닝 케어를 부드럽고 순하게 케어해주며, 과민해진 피부나 민감성 피부도 사용 할 수 있고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부드럽게 피부에 흡수시켜 휴가 후 피부 후유증 케어가 마무리 된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