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중에서도 프리미엄 카페형 창업이 눈길을 끌고 있다. 프리미엄 카페형 매장들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세련되고 편안한 실내공간, 건강한 식재료 등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분식집부터 브런치카페, 돈까스 전문점, 고깃집 등 다양한 업종에서 프리미엄 카페형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추세다.
대표적인 프리미엄 카페형 창업 아이템인 나이스투미츄는 다리미 삼겹살이라는 재미있는 아이템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삼겹살 전문점이다.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를 갖춘 것은 물론 적은 비용으로도 창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고기가 가장 맛있게 익는 온도인 250도 불판에서 다리미처럼 생긴 웨이트로 44초 동안 고기를 눌러 익히는 나이스투미츄의 ‘다리미 삼겹살’은 기존에 고깃집에선 볼 수 없었던 굽는 방식으로 재미와 맛을 동시에 충족시킨다.
창업 점주들을 위한 본사 차원의 다양한 지원책들도 눈에 띈다. 주방 인력을 절반으로 줄이는 획기적인 주방 시스템을 갖추고 정기적인 교육과 우수 가맹점 시상 등을 실시하는 것은 물론 가맹점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점주들의 성공 창업을 돕는다.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시장현황, 투자금 규모, 손익분석, 출점전략 등 창업에 필요한 정보도 제공한다.
`테이스티로드`, `슈퍼주니어M의 게스트하우스`, `생생정보통`, `찾아라! 맛있는 TV` 등 각종 TV 프로그램에 맛집으로 소개된 나이스투미츄는 현재 서울 홍대점을 비롯해 일산 라페스타점, 경북대점, 평택역점, 김포 사우점, 화성 병점점, 부산 서면점, 대구 광장점, 서울 대학로점, 동성로점, 성서계대점, 구미 인동점, 부산 부산대점을 운영 중이다. 경산 영남대점, 상인동점, 부산 광안리점, 여수 학동점이 오픈을 준비 중이며 대구 경북대점의 경우 오픈 6개월 만에 대구 동성로점을 추가 오픈 했다. 부산 서면점은 오픈 2개월 만에 매장을 추가 오픈했다.
한편, 나이스투미츄는 정기적으로 창업설명회를 열고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을 찾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나이스투미츄 창업설명회는 8월 27일 본사에서 진행되며 창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