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프리미엄 에어컨/히터필터’ ‘실리콘 와이퍼 블레이드’ ‘발수코팅 골드워셔’
이에 이미 휴가를 다녀온 이들에게는 더위 먹은 차량을 안전하게 식혀줄 방법을, 휴가를 앞두고 있는 이들에게는 쾌적한 여행을 도와줄 용품이 현대모비스에서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 여름철 자동차 실내를 맑고 쾌적하게 ‘프리미엄 에어컨/히터필터’
밀폐된 실내 공간이라고 안심할 수 없다. 깨끗한 차내 공기를 유지해야 나뿐만 아니라 가족의 호흡기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사진=프리미엄 에어컨/히터필터. (제공=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의 ‘프리미엄 에어컨/히터필터’는 일반적인 파티클 필터의 먼지 제거 능력을 기본으로, 앞 차의 배기가스·먼지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또한 담배냄새, 유해세균, 곰팡이는 물론 새차 증후군 등을 제거하는 효과도 있다.
자동차 필터는 흔히 1만km 주행 시 마다 주기적으로 교체를 권하고 있다. 하지만 요즘처럼 대기오염이 심할 때에는 주기를 더 짧게 하는 것이 좋다.
△ 우천시 시계 확보를 위한 ‘실리콘와이퍼 블레이드’ ‘발수코팅 골드워셔’
현대모비스의 ‘실리콘 와이퍼 블레이드’는 들뜸, 소음, 물 끌림 등 기존 와이퍼의 단점을 개선하고 장점을 취한 신개념 와이퍼다. 실리콘 와이퍼 블레이드는 100% 실리콘 고무날에 발수 코팅한 제품으로 내열·내한·내오존성과 부품 변형에 대한 대응성이 우수하다.
사진=실리콘 와이어 블레이드. (제공=현대모비스)
특히 고무 자체에서 뛰어난 발수 효과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와이퍼 작동만으로 유리면에 견고한 발수 코팅막을 형성시키고, 빗방울이 동그랗게 응집되게 해 주행 시 쉽게 날아가도록 한다. 이에 따라 수막 발생에 의한 운전자 시야 방해를 최소화한다.
와이퍼날을 수용하는 본체는 유리의 곡면을 고려한 관절형 구조로 돼있어, 와이퍼 끝 부분까지 고루 압력을 전달한다.
또한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비대칭 스포일러 구조물은 와이퍼 성능을 최대한 높여준다. 고속주행 중에도 바람 저항으로 인한 떨림 현상을 줄이고, 바람 흐름에 의한 압력은 와이퍼를 유리면에 밀착시켜 이상적인 닦임 성능을 구현하도록 돕는다.
현대모비스 실리콘 와이퍼 블레이드는 원터치 클립형으로 고정되는 방식이라, 방향만 맞춰 끼우면 누구나 간편히 교체가 가능하다.
사진=발수코팅 골드워셔. (제공=현대모비스)
여기에 현대모비스 ‘발수코팅 골드워셔’를 적용하면 우천시 더욱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 발수코팅 골드워셔는 발수코팅, 벌레 자국 제거, 유막 제거, 난반사 방지 등 다양한 기능을 한 번에 갖추도록 개발된 국내외 유일의 특허품이다.
한편 현대모비스 용품은 인터넷 사이트 모비스존에서 확인 및 구매가 가능하다. 또는 용품 판매 전문점인 ‘CARFE’나 ‘블루핸즈’, ‘오토큐’ 등 정비업소에서 현장 구입 및 전문가를 통해 시공할 수 있다.
민웅기 기자 minwg08@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