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창업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은 요즘, 카페창업은 소자본으로 가능할 뿐만 아니라 원자재 비용이 낮아 높은 순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다. 그러나 경쟁이 치열한 업종인 만큼 살아남기 또한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최근 기존 카페에 케이크 무한리필이라는 아이디어를 접목해 카페창업 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곳이 바로 카페 ‘어메이징그레이스’이다.
커피 문화가 일상으로 자리한 요즘, 카페 어메이징그레이스는 음료로 꾸준한 매출 신장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음료 외 인당 6,900원으로 13가지의 케이크와 6가지의 신메뉴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어 디저트를 사랑하는 많은 여성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무한리필의 특성상 고객이 직원의 눈치를 보게 된다는 점을 고려해 고객이 케이크를 마음껏 먹을 수 있도록 부담 없는 위치에 케이크 바를 마련해두고 있으며, 이는 소비자들로부터 사랑 받는 이유로 자리잡고 있다.
본사의 자체 물류공장에서 각 매장으로 바로 배송되는 콜드체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신선한 물류를 보다 빠르게 받아볼 수 있으며, 블로그 마케팅에서부터 모바일 카카오 마케팅까지 매출이 도움이 되는 다양한 마케팅을 본사에서 지원한다.
카페 어메이징그레이스는 주류 등을 취급하는 타 업종과 비교했을 때, 개폐점 시간이 정확한 장점이 있으며 술, 담배 연기 등에 노출되는 일이 거의 없어 부부창업 및 여성 1인 창업에도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35회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 9월 3일부터 5일까지 출전하며, 9월 8일 오후 5시 어메이징그레이스 홍대점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영남, 호남 지역의 지사장을 모집 중이다.
김원규 기자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