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신도시 호반베르디움6차 조감도
[일요신문]2011년 첫 입주를 시작한 광교신도시가 개발이 마무리되고 분양 막바지에 접어 들었다. 그 동안 광교호수공원이 개장되고 경기도청 이전, 신분당선 연장선이 확정됨에 따라 분양 호재로 이어졌다.
2017년까지 신규 택지지구 지정이 중단되며 광교신도시의 희소가치가 더욱 높아져 편리함과 쾌적함을 지닌 광교신도시로 실수요자들의 경쟁이 집중되며, 잔여세대 분양 중인 광교호반베르디움 6차가 에듀타운, 광교역, 광교중앙역, 경기도청사, 광교초, 광교중, 수원시 최대규모 홍재도서관이 근접해 있어 최고 입지로 관심이 높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광교 A6블록에 위치한 광교호반베르디움 6차는 광교신도시의 첫 민간 분양전환형 임대아파트로 세대 수 446세대, 건축규모 지하 1층~지상 15층 아파트 8개 동으로 이루어졌다.
저밀도 설계의 힐링단지로 쾌적함을 추구했으며 전세대 판상형의 남향위주 배치 최고 15층 설계로 쾌적한 공원형 아파트다. 자연을 단지 안으로 끌어들여 조경률이 높고 낭만적인 쉼터 공간과 커뮤니티 시설에 썬큰을 적용하여 따스한 채광을 누릴 수 있다.
초,중,고,도서관 등이 근접해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며 주변 편의시설로 이마트가 예정(2015년 하반기)되어 있고 광교산 성죽공원, 솔내공원이 인접해 있어 광교신도시의 친환경 웰빙단지이다.
교통여건도 잘 갖추어져 신분당선 개통(2016년 2월 예정) 광교역(가칭)이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역세권으로 광교역(가칭)~판교~양재~강남으로 30분이내로 진입이 가능하다.용인서울고속도로 서수지IC를 통해 헌릉, 동탄 양방향 진출입 가능하고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를 이용하여 인천~동수원~신갈~강릉으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한 광역버스를 이용해 서울역, 강남, 판교, 사당 등 주요지점 연계운행이 수월하다.
호반건설 광교신도시 호반베르디움 6차는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63-11번지 견본주택에서 잔여세대에 한해 분양 중이며 입주는 2017년 5월 예정이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