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1 ~ 9.16까지 제안 접수, 희망자는 9.19(토) 발표대회 참여
먹거리 주요 주제로는 공공(학교,단체)급식, 도시농업(텃밭), 시민교육, 식품안전, 음식물쓰레기 등 환경, 음식문화‧관광, 음식경제(일자리), 도농직거래, 먹거리 복지 등 먹거리와 관련된 주제 중에 선택하여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먹거리와 관련하여 서울시에 창의적인 정책제안을 하고 싶은 시민은 개인, 단체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본인의 제안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의견을 말하고자 하는 시민은 제안발표 대회에도 참여 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단체)은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안내문과 제안서식을 확인하여 작성한 후 9.1 ~ 9.16 기간 중 이메일(e-mail: jsi3231@seoul.go.kr)로 제안을 접수할 수 있다.
본인 제안을 자세하게 말하고자 하는 시민(단체)은 9.19(토) 실시하는 발표대회에 참여하면 된다.
접수되는 제안은 전문가와 관련부서에서 평가, 실무검토, 토론, 공청회 등을 통해 정책 채택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우수시민제안으로 채택되는 경우 서울시장상을 수여하며 정책으로 실행되는 경우 제안자의 이름을 정책에 기록하고 홍보할 계획이다.
아울러 2015 먹거리 종합마스터플랜 안에 채택된 제안을 포함하여 중장기 계획에 의거 사업을 추진할 것이다.
우수시민제안은 총10건으로 평가 결과에 따라 증감할 수 있다
김창보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먹거리에 대한 시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정책에 반영하고자 이번 정책 제안 대회를 마련했다”며 “건강한 먹거리가 있는 살기 좋은 서울을 만들기 위해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훈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