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신도시 에일린의 뜰 견본주택.
방문객 박모(33)씨는 “김포에서 전용 84㎡규모의 아파트를 분양 받으려고 최근 분양하는 단지마다 견본주택을 둘러보고 있는데 ‘한강신도시 에일린의 뜰’이 유독 타 회사 아파트보다 내부 평면이나 입지가 우수한 것 같다”며 “특히 김포호수공원 바로 앞에 위치한 ‘레이크 에일린의 뜰’에 청약을 넣어보려고 한다”고 말했다.
◇ 운양지구 초입, 주거선호도 높은 ‘한강신도시 리버 에일린의 뜰’
‘한강신도시 에일린의 뜰’은 한강신도시 운양지구, 구래지구에서 각각 동시 분양에 나선다. 먼저 운양지구 Ac-18블록에 위치한 ‘리버 에일린의 뜰’은 지하 2층~지상 21층 7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73㎡ 75가구 △84A㎡ 102가구 △84B㎡ 262가구 등 총 439가구로 구성된다.
‘리버 에일린의 뜰’은 한강신도시에서는 주거선호도가 가장 높은 운양지구 초입에 위치해있다. 또한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것 외에도 김포도시철도 운양역이 개통되면 가장 먼저 프리미엄 수혜를 받을 단지로 손꼽히고 있다. 현재는 운양지구 조성이 거의 완료돼 초기 분양 단지들은 벌써 프리미엄이 붙었다.
‘리버 에일린의 뜰’은 장기지구 중심상업지구와도 인접해 운양지구와 장기지구를 함께 누릴 수 있는 더블 생활 프리미엄을 자랑한다. 자연과 함께 어우러지는 주거환경도 실수요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단지와 인접한 위치에 한강생태공원이 있어 도심에서 찾기 힘든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교육환경도 장점이다. 단지 도보권으로 초∙중∙고가 위치해있고 특히 푸른솔중, 김포 제일고 등은 올해 혁신학교로 지정됐다.
◇ 단지 앞 호수공원, 수변공원 등 쾌적한 주거환경 ‘한강신도시 레이크 에일린의 뜰’
Ab-20에 위치한 ‘레이크 에일린의 뜰’은 지하 1층~지상 18층 총 10개동, 전용면적 기준 △73㎡ 115가구 △84A㎡ 215가구 △84B㎡ 248가구 등 총 578가구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한강신도시 유일의 호수 공원이 바로 앞에 있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남측 단지 바로 앞으로 가마지천이 흘러 쾌적한 주거환경을 즐길 수 있다. 또 김포한강 스포츠센터가 인접해 있어 수영장 및 피트니스 등 문화생활도 가능하다.
주거 인프라도 우수하다. 김포도시철도 마산역(예정) 도보역세권 단지로 교통환경이 뛰어나고 단지 주변에 솔터초, 은여울중, 솔터고 등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학군도 위치해 있다.
아이에스동서는 입주민 생활에 최적화된 와이드 혁신설계를 적용할 전망이다. 두 블록 모두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와 판상형으로 설계해 일조권은 물론 통풍을 극대화했다. 전용 73㎡의 경우 4베이 평면 설계와 풍부한 현관수납 공간, 안방 드레스공간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전용 84A•B㎡도 전타입 4베이 설계와 알파룸 및 대면형 주방설계를 적용했다. 안방드레스룸 수납공간도 특화했다.
서울과의 접근성도 좋다. 김포도시철도 개발사업(2018년 완공예정)이 완료되면 한강신도시에서부터 김포공항역까지 총 23.63km구간에 걸쳐 총 9개의 역이 개통될 예정으로 이 노선이 개통되면 한강신도시를 기점으로 김포공항역까지 20분대 주파가 가능하다. 또 광역급행버스인 M버스를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30분대로 진입이 가능하게 된다. 자가용으로는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 48번 국도 등을 이용해 쾌속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이 단지가 위치한 김포시의 미래가치도 주목 해볼만하다. 김포시는 2018년까지 인구 50만명을 넘어서는 자족도시로서의 기틀을 마련하고 2020년에는 도시기본계획에 따라 한강시네폴리스 조성사업, 고촌 의료복합관광단지, 종합스포츠타운, 공해업종 분리를 위한 산업단지 건설, 아트빌리지 조성사업 등 다양한 개발사업도 추진도 진행된다.
청약일정은 9월 1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일(수) 1순위, 3일(목) 2순위 청약을 시작하며 동시청약이 가능하다. 계약은 15일(화)~17일(목)까지 3일간이다. 당첨자발표는 9일(수) Ac-18블록이, 10일(목) Ab-20블록이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2008-2번지에 있다. 입주는 ‘한강신도시 리버 에일린의 뜰’은 2017년 12월, ‘한강신도시 레이크 에일린의 뜰’은 2017년 10월 예정이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