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기 대표.
그는 신가치투자법 공유로 세계로TV 회원 뿐만 아니라 일반인에게 부의 가치와 공유의 사례를 실천하고 있다.
김원기 대표는 강연회에서 가치주, 급등주와 테마주, 주도주, 우량주 및 시장에 맞는 종목추천과 투자전략으로 저평가된 우량 주식을 골라내고 장기로 이끌어갈 주도주들을 정리 분석해 일반인에게 쉽게 풀어 설명한다.
신가치투자는 기술적 분석(매집)과 기본적 분석, 엘리어트 파동, 그린빌, 배당, 재료, 신용, 꿈의 8가지 요소를 분석해 투자하는 기법이다. ‘가치투자’의 대가인 벤저민 그레이엄, 워렌 버핏, 피터 린치 등 대가들의 투자법을 탐독, 조셉 그린빌과 엘리어트 파동의 기술적 분석, 매집 등을 연구해 만들어낸 자기만의 투자법이다.
신가치투자는 먼저 차트를 분석해 매집을 확인하고 저평가 국면에 있는 끼 있는 종목을 선별해 상승초입에서 분할 매수한다. 언제 오를지 모르는 주식을 기약없이 들고 있는 것만큼 개인투자자들에게 심리적으로 어려운 일도 없다. 좋은 주식을 오랫동안 보유하다가 정작 본격적인 상승이 시작되는 시점에 매도하고 마는 게 투자자의 전형적인 패턴이다. 신가치투자는 이러한 개인투자자들의 성향을 고려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최적화된 투자 프로세스라 할만하다.
무료 주식 강연회.
매주 토요일 서울 마포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는 낮 12시부터 3시까지 무료 주식 강연회가 열린다.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 오후 9시 세계로TV 홈페이지에서도 무료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일반인과 회원을 위해 실시간으로 회원들과 만나고 강의를 진행한다.
한편, 김원기 대표는 지난 달 사랑의 열매 주최 ‘박상민&황기순의 사랑 더하기’ 행사에 2000만원을 기부했다. 그는 매년 ‘세계로TV 나눔 장학회’, ‘고아원기부’ 등 소외된 이웃을 찾아 나눔의 가치도 함께 실천하고 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