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전국 백화점이나 할인마트, 쇼핑몰 등에서는 할인행사, 체험이벤트 등 다채로운 마케팅을 펼치며 가족 단위 고객 잡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기도 분당 오리역 애플플라자의 경우 2015년 추석 한가위를 맞아 보다 특별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애플플라자와 함께하는 ‘추억 만들기 이벤트’는 애플플라자 1층 광장에서 오는 9월 26일과 28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3대가 함께하는 가족대항 민속놀이 체험(투호 던지기/왕 제기차기/대형윷놀이)과 다양한 경품 증정부터 세계 완구 판매 1위를 자랑하는 ‘마텔’ 초대형 트렉세트 체험행사, 해외유명 완구 50% 할인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캐릭터 포토존 및 연휴 마지막 날인 29일까지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포토존에서의 즉석 사진 촬영 이벤트도 마련되며, 애플플라자 내 제일제면소에서는 이벤트 참여 시 불고기주먹밥을 무료로 제공하는 특별한 행사도 준비하고 있다. 또한 9월 29일 오후 6시, CGV에선 영화 ‘서부전선’ 주연배우 여진구와 감독 무대인사가 예정돼 있다.
애플플라자 관계자는 “애플플라자는 최근 경기 남부의 핫플레이스라고 평가받는 즐거움이 가득한 복합쇼핑문화공간으로, 전 연령층을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매장들이 자리하고 있어 쇼핑, 여가, 문화생활을 즐기기에 그만”이라면서 “한가위를 맞아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 및 이벤트가 풍성하게 마련되는 만큼 추석 연휴에는 애플플라자에 들러 멋진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애플플라자에는 영화관 CGV과 홈플러스, 영풍문고, 토이아울렛을 비롯해 다양한 의류 및 신발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스파오/미쏘, 조이너스, 피그먼트, 제시뉴욕, 코코바네사, 달드레스, 젠트주니어&바나나홀릭의 의류브랜드와 S-마켓, 벨라, 르버니블루 등의 신발브랜드가 자리하고 있으며 커피빈, 자연별곡, 제일제면소, 아비꼬, 라피자노스트라, 망고식스, 일도씨닭갈비&뚝불, 오뉴월츄러스, 더 피크닉, 공차 등 식사와 차 한 잔 하기 좋은 식당 및 커피숍도 즐비하다.
이 외에 중식당 스파이시 보울이 얼마 전 성황리에 오픈했으며, 패션잡화 매장 ‘애(愛)’가 곧 오픈할 예정이다.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게임랜드와 정글블럭부터 자이투어, 골든네일, 아프키라 안경 매장, 대형 통신매장까지 위치해 원스톱 쇼핑과 문화 활동이 가능하다. 애플플라자는 추석 연휴 동안 일부 매장을 제외하고 정상 영업한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