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이러닝 전문기업 유비온(대표 임재환)의 공인 중개사 전문교육사이트 ‘랜드스쿨’이 2016년 전강좌무료 서비스 ‘무크랜드’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무크랜드(MOOCLAND)는 성인교육 최초로 무크시스템을 도입한 서비스다. 무크(Massive Open Online Course), 온라인 대중 공개강좌 서비스는 21세기 교육혁명으로 일컬어지며 전 세계적으로 수강자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 정부도 조만간 한국형 무크 서비스인 K-MOOC를 시범 서비스할 예정이다.
2016년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강생이라면 누구나 무크랜드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수강료 걱정 없이 전 강좌 무료로 학습이 가능하다. 무료 강좌이지만 강의 품질은 프리미엄급으로 담아냈다. 기초 이론부터 기본이론, 테마특강, 핵심요약특강, 모의고사까지 공인중개사 시험을 위해 최적화 된 9단계 학원식 강의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10년 이상의 강의 및 저술 경력을 자랑하는 강사진들이 수강생들을 합격의 길로 이끌어준다.
수강 과정에서 궁금한 점이 생기면 소셜 서비스인 ‘배움놀이터’를 통해 교수에게 바로 질문을 할 수 있다. 배움놀이터에서는 동료 수험생들과의 커뮤니케이션과 노하우 공유도 가능하다. 온라인 교육의 한계로 지적됐던 부분을 배움놀이터를 통해 해결한 셈이다. 강의 수강 후에는 모바일 형성평가서비스를 이용해 실력을 점검할 수 있어 완전학습에도 도움을 준다.
랜드스쿨 관계자는 “공인 중개사 수험생들은 무크랜드를 통해 확실히 새로운 학습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무크랜드에서는 오픈을 기념해 11월 10일까지 합격축하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2016년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하는 수험생에게 50만원의 합격축하금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
슈퍼 아이콘 와인, 카이켄 ‘볼더’ 한국 상륙…아르헨티나 와인의 정수
온라인 기사 ( 2024.11.18 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