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 푸르지오 시티.
2009년 본격 개발이 이뤄지기도 전부터 미사강변도시는 ‘핫 플레이스’로 주목 받았다. 한강변에 자리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수도권 공공택지지구 중에서 강남 접근성이 뛰어나고 고덕업무지구, 강동첨단업무단지 등 대규모 업무단지가 인근에 위치해 풍부한 배후 수요를 확보했다.
미사강변도시 인근에는 약 48만㎡의 업무지구 및 상권이 개발 중이다. 상업∙문화∙비즈니스 등이 결합된 고덕상업업무복합지구, 엔지니어링∙신재생에너지 관련 등 200여 개의 기업이 입주하는 엔지니어링복합단지, R&D∙비즈니스센터가 들어서는 강동첨단업무단지 개발이 한창이다. 또한 백화점∙영화관 등의 대규모 복합문화공간이 들어서는 하남유니온스퀘어도 2017년까지 조성이 마무리된다.
미사강변도시에는 현재 약 4000여 세대가 입주를 완료했고 공급 예정인 1만7000여 세대가 2017년까지 입주 예정으로 배후수요는 장기적으로 더욱 풍부해질 것으로 보인다. 교통도 뛰어나다. 올림픽대로, 서울 천호-하남간 버스전용차선으로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 강일IC, 상일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에 바로 진입이 가능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다. 여기에 지하철 5호선 연장이 확정되고 9호선 연장도 추진 중이어서 향후 서울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투게더홀딩스의 ‘미사 푸르지오 시티’ 상가·오피스텔이 분양 예정으로 두 개 사업지 동시 분양이며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았다
미사 푸르지오 시티는 하남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구 미사역세권 일대에서 분양된다. 8-2·3블록은 지하 6층~지상 20층 규모, 10-2블록은 지하 6층~지상 18층 규모로 두 단지 모두 지상 1층~3층은 상업시설로 조성되며 지상 4층부터는 오피스텔로 공급된다. 오피스텔의 전용면적은 두 개 사업지 모두 21, 24, 41㎡ 3개 타입으로 각각 546실, 269실로 조성된다.
상가의 경우 상업시설 분양에 관심을 갖는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요소가 많다. 미사 푸르지오 시티의 상가는 52~55%대의 높은 전용률로 매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을 최대한으로 확보했다. 2, 3층의 상가에는 대로변에 노출되는 곳에 테라스상가가 들어서고 1층 상가에는 사람들의 유인하고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는 매력적인 입면 및 동선이 만들어진다. 미사 푸르지오 시티는 오피스텔 거주민이라는 고정 수요를 기본으로 확보한 상태이며 2018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5호선 미사역을 중심으로 형성될 대규모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하고 미사역과 도보 2분 거리로 접근성이 뛰어나다.
분양 관계자는 “미사강변도시는 쾌적한 자연환경은 물론 업무지구, 상업∙문화∙관광 시설 등으로 상시 거주민 수요는 물론 풍부한 업무 수요까지 확보할 전망”이라며 “특히 ‘미사 푸르지오 시티’는 미사역과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해 미사강변도시의 전체 수요는 물론 미사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상권을 흡수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미사 푸르지오 시티 홍보관은 서울 강동구 동남로 79길 26 현대아이파크 1단지 단지내상가 2층에 마련됐으며 입주는 2018년 예정이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