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최근 오픈한 홈플러스 송도점에 순남시래기가 입점했다. 2층에 위치한 순남시래기는 강원도 청청지역 양구의 시래기만을 사용하는 한식전문점으로 생들깨를 갈아 즙을 짜서 사용해 부드러운 목넘김과 촉촉한 식감으로 남녀노소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인천 송도맛집 순남시래기 송도홈플러스점은 3대시래기국뿐 아니라 도마수육정식도 푸짐한 한끼로 인기가 많다. 야들야들한 수육과 시래기국이 제공돼 어린이에게도 거부감이 없으며 시래기국은 리필도 가능하다. 또한 전씨네 묵비빔밥, 쑥떡떡갈비, 도토리 해물파전 같은 순남시래기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이색한식메뉴도 제공하고 있어 맛집으로 떠올랐다.
또한 매장 안에 놀이방 시설도 갖추어져 어린이를 위한 배려가 돋보인다. 특히 쑥떡떡갈비 정식이 어린이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데 달콤짭잘한 떡갈비에 쫄깃한 쑥떡이 감싸져 있어 즐겁게 먹을 수 있으며 곁들여져 시래기국도 함께 나오기 때문에 편식하는 아이들도 좋아한다.
한식메뉴뿐 아니라 하우스막걸리도 판매한다. 하우스막걸리는 순남시래기가 시골 양조장에서 직접 쌀로 빚은 전통 옛날 막걸리로서 여기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막걸리이다. 노을구름 막걸리, 유자탱탱막걸리 같이 색깔이 예쁜 막걸리도 있는데 칵테일막걸리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으로 방문객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질 좋은 음식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천 송도맛집 순남시래기는 부뚜막셀프바를 두어 기본찬 외에 제철반찬을 직접 담아가서 원하는 만큼 먹을 수 있게 했다. 아울러 중독성이 있는 옛날과자를 제공해 손님들에게 추억과 영양을 챙겨주고 있다.
인천맛집으로 떠오른 순남시래기 송도홈플러스점은 “맵지가 않아 아이들도 좋아하고 열량이 높지 않아 건강하면서도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 인기가 높은 것 같다”며 “가족들이 맛있고 행복하게 드실 수 있도록 최선의 서비스로 손님들에게 정성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순남시래기는 올리브TV 테이스티로드에도 맛집으로 소개된 바가 있다. 모든 메뉴가 포장이 되며 옛날과자, 쌀고추장, 우리콩된장도 별도로 판매하고 있어 집에서도 3대째 내려오는 며느리의 손맛을 맛 볼 수 있다. 순남시래기 송도 홈플러스점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68-3 번지에 위치해있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