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리크리홀딩컴퍼니
최근 뷰티 프로그램인 겟잇뷰티에서 효과적인 모공관리법으로 클렌징 젤과 크림, 오일 등을 소개하면서 세안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된 바 있다. 트러블과 같은 부작용을 최소화하면서 얼굴의 피부 결 개선을 위해서는 자신에게 맞는 클렌징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분이 많은 클렌징 크림은 지성보다는 건성피부에게 보다 알맞으며 크림 타입보다 상쾌한 사용감으로 피부 결을 정돈하고 싶다면 클렌징 로션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피부는 유분보다 수분감이 풍부한 클렌징 젤을 사용해 코를 비롯한 티 존 모공관리를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클렌징 젤의 사용법은 피부 결의 방향대로 펴 발라 마사지를 해주고 흐르는 물에 씻어주면 된다. 또한 클렌징 마지막 단계에서는 모공 줄이는 방법 중 하나로 찬 물로 세안을 해 넓어진 모공을 수축시켜 보다 탱탱한 피부 결을 만드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클렌징 오일은 오일 성분이 피지를 녹여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효과가 우수해 모공관리에 좋은 화장품으로 꼽히고 있다. 하지만 이는 유분이 많기 때문에 지성보다는 건성피부타입이 사용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효과적이다.
또한 워터프루프 클렌징에 탁월한 클렌징 오일은 색조화장품의 착색을 방지하고 피부 결 보정을 위해 사용한 메이크업 화장품을 지우는데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오일 성분에 따라 여드름과 같은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올바른 사용법과 유통기한을 확인한 후 사용해야 한다. 특히 동물성 오일을 사용한 클렌징 오일은 여드름을 유발해 거친 피부 결을 만들 수 있으므로 효과적인 피부 결 관리를 위해서는 식물성 천연 오일을 사용한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소비자가 뽑은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달성하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의 RS 원스텝 오일 클렌저는 비교적 순한 식물성 오일로 만들어져 동안 얼굴을 만들기 위한 깨끗한 모공관리를 통해 부드러운 피부 결 세안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이 브랜드는 여성 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면서 고객들에게 선호되고 있다. RS 원스텝 오일 클렌저는 두꺼운 아이라인과 마스카라, 진한 메이크업 등을 말끔하게 클렌징 해주는 모공관리 화장품이다.
이 클렌징 오일은 모공 속까지 딥 클렌징 해줘 블랙헤드가 많은 코 모공관리에 효과를 기대할 만하며 세안 후 피부 보습막을 형성해 부드러운 피부 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최근 피부과에서는 동안을 위한 피부 결 레이저 시술이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하지만 평소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클렌징 제품을 이용해 세안하는 등의 노력으로도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된다. 또한 클렌징 젤, 크림, 오일 등의 올바른 사용법을 통해 세안하면 트러블 걱정을 줄이면서 탱탱한 피부 결을 관리할 수 있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