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리크리홀딩컴퍼니
지성피부의 뜻은 피지 분비량이 많은 피부상태를 말한다. 이는 모공이 넓고 여드름이 발생하기 쉬운 것이 특징이다. 이 때문에 효과적인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꼼꼼한 클렌징을 통해 얼굴 피지제거에 신경 쓸 필요가 있다.
클렌징 후에는 지성피부에 좋은 스킨, 로션으로 피부결을 정돈하는 것이 좋으며 오일프리 타입의 여성, 남성 기초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효과를 기대할 만하다. 또한 지성피부는 유분감이 적은 수분크림으로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파운데이션이나 비비크림을 선택할 때에도 유분감을 최소화한 화장품 사용으로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는 것이 필요하다.
건성피부는 지성피부와 달리 피지 분비가 적은 피부상태를 뜻하며 피부에 윤기가 없고 얼굴 각질이 많이 일어나는 것이 특징이다. 이 때문에 폼클렌징에 각질제거의 기능이 있는 클렌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건성피부는 보습효과가 우수한 수분크림을 통해 촉촉한 피부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복합성피부는 클렌징 후 스킨, 로션 등의 기초화장품을 바라는 것이 도움이 되며 건성과 지성 피부의 특징을 모두 갖추고 있는 피부타입이다. 이에 피부에 맞는 여자, 남자화장품을 선택하기 어렵지만 건성보다는 지성피부에 적합한 스킨, 로션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 외에 민감성피부는 다른 피부타입에 비해 예민한 것이 특징이다. 이 때문에 스킨, 로션 등의 기초화장품부터 비비크림, 파운데이션 등의 메이크업 제품까지 모두 순한 화장품을 사용할 필요가 있다. 또한 민감성피부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파라벤과 페녹시에탄올 등의 유해성분이 없는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부작용 방지에 도움이 된다.
자신의 피부타입을 바르게 알고 이에 맞는 화장품을 선택했다면 올바른 순서로 화장품을 발라 피부관리를 할 필요가 있다. 먼저 세안 후에는 스킨, 로션, 에센스 등의 여성, 남성 기초화장품으로 피부 결을 정돈하고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에센스를 바르는 순서는 스킨을 바른 후 농도에 따라 로션 전,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기초 스킨케어 후에는 수분크림으로 촉촉한 피부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기능성화장품 랭키닷컴 1위한 브랜드는 여자, 남자피부관리에 효과적인 스킨, 에센스 등의 기초화장품부터 수분크림까지 다양한 화장품을 갖추고 있어 선호되고 있다. RS 하이드라 훼이셜 소프너는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고 천연 유래 보습 특허 성분인 아쿠아씰이 피부 속까지 촉촉하게 가꿔 물광 피부관리에 효과적이며 각질과 피부 결을 정돈해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RS 하이드라 훼이셜 소프너는 화사한 브라이트닝 효과를 통해 칙칙한 피부 톤을 환하게 만들어준다. RS 하이드라 훼이셜 에센스는 2단계 보습 효과로 다음 스킨케어 단계의 보습력을 보다 강화해주며 피부에 광채를 부여하는 미백 기능성의 수분 세럼이다.
RS 하이드라 훼이셜 크림은 선인장 캘러스 배양 추출물이 차원이 다른 깊은 보습을 줘 메마르고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한다. 또한 나이아신 아마이드(식약처에서는 2% 함유 시 피부에 미백 효과를 줄 수 있는 미백 성분으로 고시한 바 있다) 성분이 칙칙한 피부톤을 환하게 밝혀주는 미백 기능성 수분 전용 크림이다. 또한 RS 하이드라 훼이셜 크림은 파라벤과 페녹시에탄올 등의 유해성분이 들어 있지 않아 민감성피부에 좋은 수분크림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김선중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