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리크리홀딩컴퍼니
최근에는 청소년뿐만 아니라 여드름피부로 힘들어하는 성인들이 많아지면서 코와 볼 등의 얼굴 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해 병원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또한 치료 후 지속적인 관리도 필요하다. 집에서 여드름 자국 및 흉터 관리하는 방법을 잘 지키면 보다 오랫동안 효과적인 여드름 피부관리를 할 수 있다.
여드름피부의 원인으로는 내외부적으로 다양한 것들이 있지만 대부분 과다 피지 분비로 인해 여드름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피지 분비량이 많은 지성피부는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먼저 여드름피부 치료와 함께 병행해 집에서 올바른 세안법을 통해 꼼꼼한 클렌징으로 얼굴 피지를 제거하고 청결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피부 세안을 위한 클렌징 제품에는 비누부터 폼클렌징까지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비누의 경우 세정력이 강해 오히려 여드름피부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여드름에 좋은 비누인지 확인해보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코는 다른 부위에 비해 피지 분비가 많은 편이기 때문에 코 옆의 여드름을 없애는 방법으로 폼클렌징과 함께 모공브러쉬를 사용해 딥클렌징을 하는 것도 효과를 기대할 만하다.
여드름피부에 좋은 세안법으로는 폼클렌징 이외에 클렌징젤 타입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데 클렌징젤은 풍부한 수분감으로 세안 후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킬 수 있어 피지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기능성화장품 랭키닷컴 1위를 기능성화장품 브랜드의 TS 클렌징 젤은 수분감이 가득한 아쿠아 베이스 제형으로 구성돼 있어 세안 후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페녹시에탄올과 벤조페논 등 유해성분이 들어 있지 않고 천연 유래 계면 활성제를 함유해 민감성 여드름피부도 사용이 용이하며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가운데 노폐물의 깔끔한 제거를 기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TS 클렌징 젤은 풍부한 수분감을 제공하는 아쿠아 베이스 제형으로 순한 클렌징이 가능하며 기존 워터 타입의 클렌저가 갖고 있던 세정력의 한계를 보완한 클렌징 제품으로 매니아들 사이에서 보다 선호되고 있다. 여드름피부 좋아지는 법으로 순한 폼클렌징이나 클렌징젤 등을 사용해 꼼꼼한 세안을 한 후에는 여드름 전용 스킨, 로션 같은 화장품으로 스킨케어 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다. 또한 코와 볼 등에 나 있는 붉은 여드름을 진정시키기 위해서는 여드름 스팟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기초화장품과 함께 여드름피부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수분크림을 발라 유, 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주는 것도 필요하다.
이 외에도 여드름피부 재생크림 등을 꾸준히 바르면 병원 치료 이후에 붉은 여드름 자국이나 흉터가 더 많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 여드름 피부관리에 들어가는 비용을 절약할 수도 있다.
김원규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