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리틀 씨스타 우주소녀의 멤버 성소의 미모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바로 국내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인 집시가 그녀의 미모를 그렸기 때문이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와 위에화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우주소녀 멤버 성소가 인스타, 페이스북 등에서 유명 일러스트가 그린 그림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일러스트레이터 ‘집시’가 성소의 매력을 잘 담아내어 준 것 같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집시가 그린 그림 속 성소는 긴 웨이브 머리를 늘어뜨리고 매력적인 눈빛으로 앞을 응시하고 있다. 이 같은 모습은 우주소녀의 플레이-파일(PLAY FILE) 시리즈에서 성소가 스포티한 의상을 입고 찍은 사진과 똑같다.
우주소녀 성소의 일러스트를 그린 집시는 동양적인 그림체로 잘 알려진 유명 일러스트레이터다. 최근 게임 ‘테일즈런너’와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했고 영화 <조선마술사> 원작 소설속 삽화 작업에 참여하기도 했다.
한편 우주소녀는 지난 2015년 4월 ‘상호 매니지먼트 계약’을 통해 손잡은 한-중 기획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와 위에화 엔터테인먼트의 첫 번째 합작 프로젝트다. 양 기획사는 첫 합작 프로젝트의 멤버 12명을 공개했으며 해당 멤버들은 아시아권에서 인기를 얻을 수 있는 스타성을 고려해 선발됐다.
주성연 기자 joofeel@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