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정책연구위원회는 서울시 정책발전을 위해서 제12기 정책연구위원회 활동을 되돌아보고, 서울시 주요 정책사항에 대한 연구발표와 토론을 통해 시정운영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정책연구 발표회를 개최하여 서울시가 더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점검을 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서울시와 의회는 교육과 문화 복지 발전을 위해 토론회와 간담회를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면서 현안과 문제점을 개선하고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자 노력해 왔다.
이날 이명희 의원은 2000년 역사도시 서울 추진정책 개발방안을 통해 청사진을 제시하며 현 문제점을 언급하며,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들을 제시했으며, 광주교대 안재영 교수는 문화예술교육의 주요쟁점 사례를 정 발표하여 사회문화예술교육의 전체적인 흐름을 제시했다.
끝으로 서울시 관계자는 “본 정책연구는 많이 배우고 시민들의 고민을 같이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시민들의 고민과 서울시의 문제점을 올바른 정책으로 풀어나가는 것이 본 정책연구가 가진 막중한 임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말하며 정책연구발표를 마쳤다.
싱크탱크 조직인 정책연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명희 의원은 이화여자대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안재영 교수는 성균관대학교 행정학과와 대학원에서 예술철학박사를 받았으며 문화전반 업무지식이 해박하고 풍부한 현장 경험 축적을 바탕으로 기량을 객관적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평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