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일요신문]김원규 기자= 자원봉사 매칭사이트 ‘문화품앗e’가 오는 27일까지 자원봉사를 주제로 한 온라인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
`문화 체육 자원봉사와 관련된 모든 이야기`를 주제로 문화 체육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 형태는 동영상과 웹툰으로 나뉜다. 동영상은 주제에 부합하는 소재로 형식에 구애없이 자유롭게 제작 가능하며 3분 이내, 1280*720 해상도, 200MB 이내의 mp4/avi/wmv 파일로 응모 가능하다. 웹툰은 웹툰, 컷툰 형태의 20컷 내 단편 완결본으로 가로사이즈 최대 720px의 jpg 이미지면 된다. 해상도 300dpi의 ai 또는 psd 작품으로 원본은 수상 시 추후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참가신청서는 문화품앗e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응모자는 직접 제작한 작품과 참가신청서를 웹하드에 업로드하면 된다. 심사 기준은 주제적합성, 독창성, 창의성, 기술성, 활용성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며 대상 1명 200만원, 우수상 2명 각각 100만원 등 총 4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공모전 관계자는 “자원봉사를 주제로 한 다양한 컨텐츠들이 발굴돼 생활 속에서 자원봉사가 더욱 친숙하게 스며들기를 바라는 취지에서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품앗e는 문화 체육 분야에서 봉사하고 싶은 사람과 봉사처를 매칭해주는 자원봉사 매칭시스템으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주관하고 있다. 인증된 기관이나 단체에서 봉사자 모집정보를 등록하면 회원으로 등록한 일반인들이 웹이나 모바일을 통해 자원봉사를 신청,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