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행사는 7월 첫째 주를 서비스위크로 지정하고, 각종 진흥 학술행사를 통해 서비스산업의 발전을 도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서비스 미래혁신 심포지엄(3일), KS-SQI 상반기 인증수여식(4일), 한국서비스대상 시상식 및 서비스의 날(5일), 산학 서비스연합 학술대회(6일) 순으로 진행된다.
행사 첫날 진행되는 서비스 미래혁신 심포지엄은 ‘기술진보가 가져오는 새로운 서비스의 출현’이란 주제로 열린다. 서비스 기업 경영자와 각계 전문가가 토론을 통해 서비스 산업의 발전방안을 토의하고, 기술진보로 인해 탄생되고 있는 새로운 서비스와 기업의 대응 전략을 모색한다.
이유재 서울대 교수가 발제에 나서며, 박진효 SKT ICT기술원장, 장재영 신한카드 신성장본부 본부장, 진석두 현대백화점 IT실 상무, 최인수 마크로밀 엠브레인 대표이사, 표현명 롯데렌탈 대표이사 등이 토론을 벌인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