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3부터 고2 학생 대상 성남과 하남서 방학동안 주 2회씩 교육
[경기=일요신문] 김장수 기자 = # 경기도교육청-네이버 ‘틴뷰스타 꿈의학교’ 출발
경기교육청은 네이버와 함께 뷰티크리에이터를 꿈꾸는 경기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틴뷰스타 꿈의학교’를 운영한다.
네이버 틴뷰스타 꿈의학교는 미용에 관심이 많고 뷰티크리에이터를 꿈꾸는 학생에게 뷰티 및 콘텐츠 제작법에 대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꿈의학교는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성남(성일정보산업고)과 하남(한국애니메이션고) 두 곳에서 7월 23일부터 8월 10일까지 주 2회 교육이 이뤄진다.
꿈의학교 강사로는 콩슈니, 후니언 등의 유명 뷰스타들과 전문 아티스트들이 참여하여 ▲메이크업 연출, ▲콘텐츠 기획, ▲네이버TV 채널 개설과 업로드, ▲영상 콘텐츠 촬영 및 편집 등의 노하우를 전달한다.
특히 이번 꿈의학교는 10대 청소년이 자기만의 뷰티 콘텐츠를 창작하고 자신이 창작한 콘텐츠를 직접 네이버 플랫폼에 올려 스스로 운영해 보는 등 뷰티 크리에이터 직업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이 끝난 이후에도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7월 8일까지 ‘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경기교육청 조창대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장은 “경기도 전역에서 네이버 틴뷰스타 꿈의학교를 포함, 천 개가 넘는 꿈의학교를 운영 중”이라면서 “기업의 사회 공헌으로 학생들이 마을에서 꿈을 찾고, 행복한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교육청, 직업계고 취업 위한 유관기관 네트워크 협의회 개최
경기교육청은 25일 한양대 에리카캠퍼스에서 ‘직업계고 유관기관 네트워크 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협의회는 취업 지원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 고졸 채용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직업계 고등학교 학생의 취업률과 취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협의회에 참석하는 주요 기관은 경기도청, 시·군일자리센터, 중부지방 고용노동청고용센터, 한국산업인력공단 경기지사,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수원상공회의소 등이며 각 기관의 취업 및 일자리 관련 업무담당자 50여명이 참석한다.
주요 일정은 경기도교육청 취업정책 안내, 학습중심 현장실습주요내용 안내, 기관(단체)별 추진사업 안내, 업무 협의 및 자유 토론, 상호 교류 및 정보 공유 순으로 진행한다.
업무 협의 및 자유 토론에서는 산·관학 협력 체제 구축 및 지원, 직업계고 취업 역량 강화 지원, 학습중심 현장실습·취업 지원 방안, 선취업 후 학습 지원 체제, 고졸 미취업자 취업 매칭 지원, 유관기관별 주요 업무 협의 및 정보 공유의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경기교육청 류승희 특성화교육과장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희망은 소질과 적성에 맞는 좋은 직장을 얻는 것”이라면서 “교육청이 취업처를 적극적으로 발굴해서 학생들의 선택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