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홍삼 한삼인의 홍삼 농축 기술과 천호엔케어의 건강식품 제조 기술 접목한 신제품 출시
천호엔케어, 농협홍삼 한삼인과 손잡고 신제품 출시
[부산=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대표 이승우)와 농협홍삼 한삼인(대표 허정덕)이 체결한 개방적 업무협약(MOU)의 첫 성과로 6년근 홍삼 농축액을 사용한 건강즙 ‘홍삼 배도라지’, ‘홍삼 헛개’를 선보였다.
본 제품은 농협홍삼 한삼인의 홍삼 농축 기술과 천호엔케어의 건강식품 제조 기술을 접목한 첫 번째 제품으로 천호엔케어에서 개발을, 농협홍삼 한삼인에서 판매를 맡는다.
이번 신제품 2종은 지난 5월 양사가 연구개발 및 생산·유통의 노하우를 공유·활용하는 업무협약을 맺고 처음 선보인 제품이다.
양사는 앞서 동종업계 경쟁 관계임에도 이례적으로 상호 간 노하우를 활용해 신제품 개발 및 유통에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것은 물론, 연구·제조·유통에 있어서도 보유하고 있는 기술, 자료 등을 공유하기로 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해당 신제품은 저온 추출 감압 농축 방식을 통해 사포닌 성분의 파괴를 줄일 수 있는 한삼인의 독자적인 기술과 헛개, 도라지 등의 영양성분을 최대한 추출해내는 천호엔케어만의 고압 추출 공법이 접목된 것이 특징이다.
홍삼 배도라지는 갈수록 심해지는 미세먼지로 인해 건강 관리가 필요한 현대인을 위해 개발됐다. 기관지 건강은 배와 도라지로, 면역력은 홍삼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한 제품이다. 또한 체온을 끌어올리는 생강으로 영양을 더했으며 향긋한 모과를 함유해 쓴맛을 최소화했다.
홍삼 헛개는 야근과 잦은 회식으로 피로한 직장인들을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음주 전후 숙취 해소와 간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국내산 헛개와 체력 및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홍삼을 결합했다. 당귀, 천궁 외 7가지 식물성 원료로 구성된 대보추출농축액을 함께 넣어 활력을 선사한다.
제품은 농협홍삼이 5일부터 전국 하나로마트, 한삼인 직영 매장을 통해 판매한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국내 건강식품 업계 대표기업인 양사의 개방적 협업 추진을 골자로 한 MOU 체결 이후 첫 성과를 선보이게 됐다”며 “양사는 오랜 시간 축적해온 기술력까지 공유하는 만큼 향후 협업 범위를 보다 확대해 고객의 다양한 건강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여 고객 건강 증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