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9일부터 이달 31일까지 7주간 10개 동아리 참여
[화성=일요신문] 김장수 기자 = # 화성시, 지역사회 학습공동체 일구는 평생학습동아리 성장학교
화성시가 자발적으로 지역 평생학습을 이끄는 동아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평생학습동아리 성장학교’를 운영했다.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31일까지 7주간에 걸쳐 진안도서관에서 개최된 이번 성장학교는 10개 동아리 대표 및 임원 22명이 참여했다.
평생학습동아리의 이해, 활성화 방안 등을 주제로 각 분야의 전문가 특강 및 사례발표, 토론이 진행됐으며 교육을 수료한 학습동아리 중 8개 동아리가 ‘제1기 화성시 평생학습동아리 플랫폼’을 결성했다.
플랫폼 대표로는 김소희씨(남부수채화와 그림이야기 대표)가 선출됐으며, 앞으로 임원선출 및 회칙 재정 등을 거쳐 마을 벽화 그리기, 동화구연 등 재능기부와 지역 문화자원 생산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일로 평생학습과장은 “학습공동체의 시발점인 평생학습동아리들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 곳곳에서 평생학습을 꽃피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화성시 제2장학관, 2018년 입사생(남학생) 4명 추가 선발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이 서울시 도봉구 창동에 위치한 화성시제2장학관 입사생(남학생) 4명을 추가로 선발한다.
이번 추가선발은 2018년 입사 후 군 입대, 휴학 등으로 중도 퇴사한 남학생의 결원을 충원하기 위한 것이다.
지원 자격은 본인‧부모‧친권자의 등록기준지나 주민등록이 7월31일 이전에 1년 이상 화성시로 돼있으며, 수도권 소재 대학(교) 재학생이면 된다. 단 대학원생은 지원이 불가능하다.
접수기간은 8월 6일부터 8월 16일까지며 등기우편 접수만 가능하다.
선발기준은 학업성적, 생활정도, 통학거리, 출신 고등학교 등이며 선발된 4명은 8월 내 입사 가능하다.
선발되지 못했으나 자격 요건을 충족한 지원자들은 예비인원으로 관리돼 결원이 발생할 경우 입사 가능하다. 예비인원의 유효기간은 11월 30일까지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