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청년해피기업’ 인증 마크. (사진제공=시흥시)
이번 인증기업은 주식회사 금강에너텍 등 25개 기업으로, 앞으로 3년간 ‘시흥청년해피기업’ 인증이 유효하다. 인증 기간 동안 시흥시는 해당 기업이 더 좋은 일자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청년층이 일하기 좋은 직장문화 만들기 행사지원 ▲지역주도형청년일자리사업, 중소기업육성자금지원 등 참여 시 가점 혜택 ▲채용박람회 참여기회 제공 포함 채용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기업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인증기업은 시흥시 홈페이지에 기업정보를 등재·공유할 수 있어, 대내외적으로 ‘시흥청년해피기업’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흥시만의 고유한 사업인 ‘시흥청년해피기업’ 인증 및 패키지사업은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청년층 고용을 촉진하고자 시흥시가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중소기업이 청년층의 경제활동에 힘을 실어줄 수 있도록 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해 청년들이 좋은 일자리에서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기업 환경을 조성하는 것에 그 목적이 있다.
한편, 이번 인증 발표와 관련해 우종설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장은 “이번 사업에 관심을 갖고 신청해주신 기업 모두에 좋은 소식을 전하지 못해 안타까운 마음”이라며 “기업과 청년, 그리고 시흥시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강구하겠다”고 전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