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무학은 경남농협과 경남쌀 상생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 창원시 성산구 남창원농협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에서 ‘경남농협과 함께하는 경남쌀 상생마케팅’ 기념식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오른쪽 네번째 부터 최재호 무학 회장, 윤해진 경남농협 본부장)
무학은 경남농협과 함께 경남쌀 상생마케팅을 진행한다
무학은 지난 7월 28일 경남 창원시 성산구 남창원농협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에서 ‘경남농협과 함께하는 경남쌀 상생마케팅’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는 이종수 무학 사장과 윤해진 경남농협 본부장이 참석해 매장을 찾은 손님에게 경남쌀의 품질 우수성을 알리고 경남쌀 애용을 당부했다.
무학과 경남농협이 함께하는 경남쌀 상생마케팅은 경남에세 재배되는 우수한 쌀을 알리고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돕기 위해 동참하게 됐다. 이번 경남쌀 상생마케팅은 경남농협 15개 대표 브랜드가 참여한다. 무학은 경남의 대표 쌀 브랜드 15개를 딱 좋은데이 보조상표에 넣어 각 지역을 대표하는 쌀을 홍보지원할 계획이다.
또 경남 관내 하나로마트에서 8월부터 무학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남쌀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상생 마케팅은 경남농협과 맺은 경남 농축산물 애용 및 상생발전 협약의 일환이며, 지역기업으로서 지역 농축산물 소비촉진과 농수축산인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상생마케팅을 진행하게 됐다.
무학은 지역에서 재배되는 농작물을 이용해 술로 개발해 제품화 했다. 경남 창원시 서북산 지역에서 재배되는 야생국화로 약주 ‘국화면 좋으리’를 개발했고, 경남 하동 청매실로 만든 과실주 ‘매실마을’도 만들어 판매하며 지역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BNK경남은행, 생명터 미혼모자의 집에 ‘미혼모ㆍ신생아 출산용품 박스’ 기탁
BNK경남은행 전정대 팀장(사진 오른쪽)이 생명터 미혼모자의 집 노미진 원장에게 ‘미혼모ㆍ신생아 출산용품 박스 기탁 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은 7월 29일 생명터 미혼모자의 집(원장 노미진)에 ‘미혼모ㆍ신생아 출산용품 박스’를 기탁했다.
사회공헌홍보부 전정대 팀장은 창원시 마산회원구 내서읍에 소재한 생명터 미혼모자의 집을 방문해 노미진 원장에게 ‘미혼모ㆍ신생아 출산용품 박스 기탁 증서’를 전달했다.
BNK경남은행이 기탁한 미혼모ㆍ신생아 출산용품 50박스는 초점책ㆍ배냇저고리ㆍ젖병 등 출산용품과 신생아의 건강을 기원하는 손 편지로 구성, BNK경남은행 직원 10명이 지난 25일 본점 회의실에서 ‘미혼모ㆍ신생아 출산용품 만들기 박스 봉사활동’에 참여해 만들었다.
특히 초점책은 사내 인트라넷에 자발적으로 언택트 자원봉사활동를 신청한 직원과 가족 50명이 각 가정에서 사전 제작했다.
사회공헌홍보부 전정대 팀장은 “출산을 앞둔 예비 엄마들에게 꼭 필요한 아기 용품을 선별해 출산용품 박스에 담았다. 직원들이 직접 만들고 포장한 출산용품 박스가 생명터 미혼모자의 집에 거주 중인 미혼모와 신생아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으로 전달되기를 바란다. 지역 미혼모들이 건강하게 출산하고 경제적으로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 갖겠다”고 말했다.
#한국전기연구원 SNS 과학콘텐츠, 3년 연속 100만 조회수 돌파
한국전기연구원 SNS 채널이 3년 연속 조회수 100만뷰를 돌파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전기전문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KERI, 원장 최규하)의 SNS 과학콘텐츠 조회수가 3년 연속 조회수 100만뷰를 돌파했다.
한국전기연구원(이하 KERI)은 2018년 처음으로 SNS 콘텐츠 조회수 100만뷰를 달성한 데 이어, 지난해 132만뷰를 기록하며 30%가 넘는 성장률을 달성했다. 올해는 7월까지에만 벌써 100만뷰를 돌파하며, 높은 실적을 달성했던 지난해보다도 20% 이상 더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KERI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 중 가장 많은 6개의 SNS 채널(블로그, 포스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TV)을 기반으로 국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과학적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소통 공간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전기를 알고(知it), 지혜롭게 활용하자(智it)’라는 뜻의 ‘찌릿찌릿(知it智it)’ 슬로건을 기반으로, 귀여운 마스코트 ‘꼬꼬마케리’를 활용해 일상생활과 밀접한 소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2만명 이상의 고정 팬(팔로워)을 보유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에는 전기기술과 관련한 국민안전 콘텐츠가 높은 관심을 받았다. ▲무서운 코로나! 전자레인지로 지폐·마스크를 소독할 수 있을까? ▲겨울철 난방기기, 멀티탭에 꽂으면 안 되는 이유 ▲전기 감전 피하려면 ‘오른손’과 ‘손등’을 활용하세요! ▲우리집 지킴이 ‘디지털 도어락’의 고장 원인, ‘이것’? ▲전기차가 벼락 맞으면 어떻게 될까? 등 시의적절하면서도 전기와 관련한 안전상식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며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또한 KERI는 ▲100% 충전된 스마트폰, 계속 꽂아 두는 것이 좋을까? ▲나라별 콘센트 모양이 다른 이유 ▲정전기가 많이 발생하는 원인 등 누구나 한 번쯤 궁금해했을 의문점에 대한 답을 명쾌하게 내려주는 생활밀접형 콘텐츠는 물론, ▲갑작스런 정전 사고의 주범, 까치와의 전쟁 ▲밤에 더 저렴한 전기, 똑똑하게 활용하는 법! ▲테슬라 vs 에디슨, 끝나지 않은 전류전쟁(current war) 등 일반인에게 어려울 수도 있는 전기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는 상식 콘텐츠도 선보이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 밖에도 연구원의 성과를 웹툰과 애니메이션과 같은 다양한 포맷으로 자연스럽게 녹여내어 콘텐츠 이해도를 높이는 등 SNS 채널을 통해 국내 유일 전기전문 연구기관 KERI의 역할과 책임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는 역할을 했다.
이러한 노력으로 KERI의 SNS 채널은 ‘2년 연속 대한민국 SNS대상 최우수기관 선정(2018-2019)’,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수상(2018)’,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수상(2018)’ 등 온라인 소통 분야에서 국내를 대표하는 각종 시상식을 휩쓸며 강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KERI 최규하 원장은 “3년 연속 100만뷰를 달성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하며 “전기와 관련한 각종 상식과 정보가 필요한 사람이면 누구나 가장 먼저 KERI SNS를 떠올리고 찾아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ERI는 3년 연속 과학콘텐츠 조회수 100만뷰를 기념하는 감사 이벤트를 8월 중 실시할 계획이다.
김희준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